니할사막
[마가티아의 비밀] 드랭의 노트
[마가티아의 비밀] 드랭의 지하 서재
레벨 93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필리아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마가티아
퀘스트[마가티아의 비밀] 필리아의 펜던트 (완료)

상태정보
시작가능
실종된 연금술사, 드랭의 아내 필리아... 드랭에 대해 좀 더 조사해 보고 싶다면 그녀를 찾아가 보자.
진행중
드랭에 대해 조사해 보고 싶다고 말하자, 필리아는 차라리 당신이라면 믿을 수 있을 것 같다며 아무에게도 알린 적 없는 드랭의 지하 서재에 대해 이야기해 주었다. 드랭의 집에 있는 파이프를 잘 조작한 후 암호를 맞추면 지하 서재로 갈 수 있다. 암호는 필리아는 내 사랑이다. 먼지 투성이라 아무것도 없는 곳이라지만 혹시 뭔가 단서가 있을지도... 
완료
드랭의 지하 서재에서 이상한 책을 발견했다. 혹시 이 책에 드랭의 비밀노트가 숨겨져 있는 건 아닐까? 책에 뚫려 있는 구멍은 무언가를 넣으면 딱 맞을 것 같은데... 떠돌이 연금술사가 말한대로 드랭의 비밀노트를 찾을 열쇠가 은으로 만들어진 물건이라면, 어쩌면 은 펜던트가 정답일지도 모른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필리아
설령 드랭이 진짜 죄를 지었다고 해도 상관 없어요. 그를 사랑하니까요. 그가 죄인이라고 해도 이 마음이 사라지진 않을 거예요. 절대로... 

드랭에 대해 조사하게 해주실 수 있나요?
 
1
필리아
마가티아에 드랭의 결백을 증명해 줄 사람 따윈 없어요. 당신께서 드랭에 대해 조사해 주시겠다면 차라리 환영이에요. 제발 드랭에게 어떤 일이 있었던 것인지 알아봐 주세요.
yes\0
필리아
한 가지... 협회장님께 말씀드리지 않은 사실이 있어요. 어차피 조사할 것이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서지만... 사실, 드랭의 집에 있는 파이프를 잘 조작하면, 지하 서재로 갈 수 있어요. 드랭과 저 외에는 아무도 모르는 공간이지요.
yes\1
필리아
별로 특별한 것이 있는 건 아니에요. 몇 번이고 드랭에 대한 단서를 찾기 위해 뒤져봤지만, 원래 그 곳은 실험이나 연구를 위해 만든 것이 아니라 개인적인 용도로 만든 작은 서재일 뿐이라서요...
yes\2
필리아
하지만 혹시 모르니... 그곳도 한 번 살펴봐 주세요. 파이프를 잘 조작한 후, 암호를 맞히시면 들어갈 수 있어요. 암호는... 필리아는 내 사랑이랍니다. 어머, 그렇게 쳐다보지 마세요... 부끄러우니까요. 무언가 단서를 발견하시면 꼭 말씀해 주세요.
no\0
필리아
...당신도 마가티아 연금술사들과 한패인 건가요?
진행중0
드랭의 비밀책
(바닥에 흐트러진 책이다. 별다른 것은 없어 보인다. 하지만 왠지 이상한데...? 책을 펴볼까?)

 237600 exp
yes\0
드랭의 비밀책
(언뜻 보면 평범한 책처럼 보이지만 책을 펼쳐 보자, 책을 구성하고 있는 종이 중앙에 동그란 구멍이 있다. 동그랗고 납작한 물건을 넣으면 딱 맞을 것 같아 보이는데... 왠지 떠오르는 물건이 있다.)
stop\npc\0
필리아
아직 지하 서재에는 안 가보신 모양이네요. 혹시 모르니 그 곳도 한 번 살펴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