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할사막
[마가티아의 비밀] 필리아의 펜던트
레벨 9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필리아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마가티아
퀘스트[마가티아의 비밀] 실종된 연금술사, 드랭 (완료)

상태정보
시작가능
지금까지 제뉴미스트와 알카드노, 그리고 파웬과의 일을 조합해 본 결과 실종된 연금술사, 드랭에 관해 가장 잘 알고 있는 사람은 그의 부인인 필리아인 것 같다... 그녀를 찾아가 보자.
진행중
필리아에게 드랭에 대해 묻자 그녀는 경계하는 듯하다. 드랭와 대화했다는 말을 믿지 않는 것 같다. 필리아를 믿게 하려면 뭔가 증거가 필요할 것 같은데... 그렇다면 드랭이 그녀에게 선물하려고 했던 펜던트를 찾아 보는 건 어떨까? 실종된 연금술사의 집으로 가보자.
완료
펜던트를 본 필리아는 그제야 드랭을 만났다는 사실을 믿는 것 같다. 그녀는, 제뉴미스트도 알카드노도 믿지 않고 있다. 그녀의 주장에 의하면 드랭의 실험이 무언가 마가티아의 중대한 비밀을 관련이 있었고, 그렇기에 협회장들이 드랭의 일에 대해 감추려 한다는데...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필리아
무슨... 볼 일이라도 있으신가요? 드랭? 그이에 대해서는 왜 물으시죠? 더 이상, 그이에 대해서는 아무 말도 하고 싶지 않아요! 그에 대해서 잘 알지도 못하면서 함부로 떠드는 것 따위... 듣고 싶지 않아요. 

드랭을 만났습니다. 그와 대화도 했습니다.
 
1
필리아
...예전에 드랭과 아는 분이셨어요? 그건 아닌 것 같은데... 드랭은 실종된지 오래에요. 그런 드랭을 당신이 언제, 어디서 보았다는 거죠? 

그건 파웬의 사념을 따라 과거의 영상을...
 
2
필리아
무슨 말인지 모르겠군요... 더 이상 그이에 관해  이야기하지 마세요. 그에게 호의적인 척하면서 사실 당신 역시 그를 죄인으로 만들려는 거 아닌가요? 당신의 말을 믿을 수 없어요! 당신의 말을 믿게 하고 싶으면, 증거를 보여주세요.
no\0
필리아
그에게 당신 같은 친구가 있다는 말은 들은 적이 없어요...
진행중0
필리아
이건... 여기에 새겨진 이 문양은 설원 장미예요. 드랭이 처음으로 선물해줬던 그 꽃... 설원 장미가 새겨진 은 펜던트... 예전부터 드랭이 선물해주겠다고 했었는데... 이걸 드랭의 집에서 발견하셨다는 걸 보면... 당신은 정말 그이와 만나신 모양이네요...
1
필리아
드랭의 연구가 무엇이었는지 잘은 몰라요. 어쩌면 그는 위험한 연구를 하고 있었던 것일지도 모르죠. 하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지금 협회장들의 태도는 이상해요. 그들은, 그이의 집을 철저히 폐쇄했어요. 심지어 그의 아내인 저마저 집에 들어가지 못하게 했지요.
2
필리아
그리고 협회장들은 드랭의 집을 은밀히 조사하고, 약속이라도 한 것처럼 입을 꾹 다물었죠. 아무런 말도 해주지 않으니 마을의 다른 연금술사들은 드랭에 대해 점점 더 큰 오해를 하고 있어요. 심지어는 드랭이 검은 마법사처럼 되길 원한다는 소문까지 있어요...
3
필리아
하지만 그럴 리 없어요. 드랭은 조용하고 온화한 사람이에요. 그는 생명연금을 통해 더 많은 사람을 돕길 원하던, 그런 사람이었어요. 그런 그가 잘못된 연구를 했을 리가 없다고 생각해요.

 118800 exp
yes\0
필리아
제뉴미스트와 알카드노. 그들은 모두 드랭에 대해 뭔가를 감추고 있어요. 그렇게 대립하고 있는 자들이 이 때만큼은 협력하고 있죠... 그들은 진실을 감추고 있어요. 그래서... 그들은 믿을 수 없죠. 진실을 감추고 있는 자들은 믿을 수 없어요.
yes\1
필리아
그 진실이 무언지는 몰라요. 다만... 그것은 마가티아 전체의 존립과 관련이 있는 것이라 짐작되어요.
yes\2
필리아
설령 드랭이 진짜 죄를 저질렀다 하더라도... 그렇다 해도 상관없어요. 차라리 진실을 알고 싶어요.
stop\item\0
필리아
당신이 드랭을 만났다면 그 증거를 보여주세요. 그러기 전까지, 당신을 믿을 수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