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할사막
[마가티아의 비밀] 알카드노 가입하기
[마가티아의 비밀] 알카드노의 망토
레벨 9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브로커 한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마가티아
퀘스트[마가티아의 비밀] 알카드노 협회장의 시험 (완료)

상태정보
시작가능
진행중
브로커 한에게서 누군가의 연구 보고서를 받았다. 이걸 매드에게 가져다 주고, 그가 묻는 말에 대답을 잘 해야만 알카드노의 일원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는데... 브로커 한이 준 힌트를 잊지 말고 매드에게 가자.
완료
어려운 질문을 하던 끝에, 결국 매드에게 알카드노의 일원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다. 특유의 기묘한 의안을 번쩍이며 알카드노의 망토를 주는 협회장은... 무섭게 생긴 얼굴에 비해 의외로 좋은 사람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브로커 한
후후... 마침 잘 왔군. 전에 말한 대로 아는 연금술사에게 연구 보고서 한 개를 받아다 놨지. 보석과 교환한 보고서니 소중히 다루라고... 뭐, 어차피 알카드노에서는 이것보다 회장과의 면담이 더 중요하겠지만...
1
브로커 한
매드는 보고서보다 인상을 중요하게 여기거든. 그와의 면담에서 잘 대답해야만 알카드노의 일원이 될 수 있다고 하더군. 아, 걱정할 건 없어. 물론 면담에 필요한 대답도 미리 준비해 놓았으니까. 아까 받은 보석 안에는 그 비용도 포함되어 있어.
2
브로커 한
어때? 지금 매드에게 갈 생각이라면 연구 보고서를 주면서 면담에 필요한 정보들도 주지.
yes\0
브로커 한
좋아. 그럼 리튬, 하인즈, 알케스터. 이 세 단어를 기억해. 매드가 하는 질문에 대한 답은 이것들과 관련이 있다고 하니까... 순서대로 잘 기억하는 것도 잊지 마.
no\0
브로커 한
아직 준비가 부족한 모양이군. 너무 그렇게 떨 것 없어. 매드는 생각 외로 말이 통하는 사람이니까.
진행중0
매드
알카드노에 가입하고 싶어서 온 사람인가? 알카드노가 어떤 곳인지 알기는 하고 온 건지 모르겠군. 알카드노는 연금술을 연구하는 한 개의 학파이지만... 마법을 통해 새로운 물질을 만드는 것 뿐만이 아니라, 생명과 기계의 융합을 연구하고 있다. 그런데도 알카드노에 가입하고 싶다는 거냐?

알카드노에 가입하고 싶습니다.
 
1
매드
흥. 배척받는 연구의 길에 들어서려는 자가, 여기 또 한 명 있군. 하지만 의욕만으로 알카드노에 가입시켜 줄 수는 없지. 보고서만으로는 부족해. 진짜 실력은 문서로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니까... 알카드노가 될 자격이 있는지 시험하는 질문을 몇 가지 할 테니 잘 대답해 보라고.

알겠습니다.
 
2
매드
알카드노는 기계를 생명으로 바꾸는 연구를 하고 있지. 그 연구의 일환으로 여러 형태의 기계 인형을 만들었다네. 로이드, 네오 휴로이드와 같은 것들이 그것이지. 자, 그럼 문제... 기계 인형을 움직이는 동력원으로는 어떤 광석을 사용해야 하겠는가?

어둠의 크리스탈  
은  
소환의 돌  
리튬 
3
매드
리튬을 동력원으로 하는 기계 인형은 마법진으로 제어하지. 기계 인형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마법진의 기초가 되는 수식을 만들려면, 어떤 책을 참고하는 것이 좋겠는가? 연금술사로서 공부를 했다면 기본적으로 알고 있겠지?

하인즈의 기초 마나식 정리  
로베이라의 마법 입문  
제인의 원숭이도 따라할 수 있는 초보자를 위한 연금술!  
알케스터의 연금술용 마법식 정리<기초편> 
4
매드
부유하는 마법석을 최초로 만들었으며 비행선의 기초를 완성했고, 마력이 생명력에 끼치는 영향을 증명한, 위대한 연금술사의 이름을 말해보게. 그는 마가티아 연금술 협회의 3대 협회장이기도 했지...

그리토  
김박사  
알케스터  
베티 
5
매드
..생각 외로 똑똑한 젊은이로군. 그럼 마지막으로 묻겠네... 제뉴미스트에 비해 알카드노는 아직 활성화되지 않은 음지의 학문을 연구한다네. 그만큼 연구에는 여러 어려움이 많을 것일세. 그럼에도 알카드노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연구를 할 수 있겠는가?

물론입니다.
 
6
매드
후우... 좋네. 자네는 이제부터 알카드노의 연금술사일세...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연구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게.



 알카드노의 망토 1개

 118800 exp
yes\0
매드
알카드노로서 알카드노에 속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일하고 싶다면, 알카드노의 망토가 꼭 필요하다네. 알카드노의 망토는 알카드노임을 증명하는 가장 훌륭한 도구이지...
yes\1
매드
알카드노임이 부정하고 싶을 때가 온다 하더라도, 망토를 숨기지 말게. 자네가 망토를 착용해야만 알카드노로서 인정받을 것이라네.
yes\2
매드
아직은 별볼일 없는 망토이지만... 그건 아직 자네가 초급 연금술사이기 때문이지. 알카드노를 위해 공적을 세운다면... 자네에게도 그만큼의 보상이 주어질 것일세.
stop\2\0
매드
어둠의 크리스탈은 기계와 상성이 맞지 않아. 인간이 힘이 지속적으로 가해져야만 제어할 수 있는 광석이지. 정답이 아닐세.
stop\2\1
매드
틀렸네. 은은 특정한 마법을 새겨, 마법을 발동하게 할 수 있는 힘을 가진 원석이지. 기계 인형에도 여러모로 쓰이고 있지만, 마법의 제어에 사용되는 것이지 동력으로 사용되는 것은 아닐세.
stop\2\2
매드
소환의 돌은 정해진 대상을 소환하는데 쓰이는 것. 기계 인형의 동력원으로 사용하지 못하지는 않네만, 그러기에는 안에 담긴 마력이 너무 적어. 정답이 아니군.
stop\3\1
매드
로베이라의 책은 좋은 책이지만 너무 어려워서 어지간히 연금술에 매진한 사람도 읽기 어렵지. 정답이 아닐세.
stop\3\2
매드
제인이라는 아가씨의 책은 학문서라기보다는 소설내지는 일기 같더군... 정답이 아니야.
stop\3\3
매드
틀렸네. 알케스터님의 책은 물론 훌륭하지만, 그 분이 이 책을 쓸 당시에는 알카드노식의 기계 연구는 시작되지 않았다네.
stop\4\0
매드
그리토님...에 대해서 알고 있나? 그 정도로 대단한 사람으로는 보이지 않는데... 어쨌든 그 분은 아닐세.
stop\4\1
매드
김박사...? 그게 사람 이름인가? 그것 참 이상한 이름이군. 어쨌든 그 사람도 아닐세.
stop\4\3
매드
베티? 자네 여자친구인가?
stop\npc\0
브로커 한
아직 매드에게는 안 간 건가? 그가 할 질문에 대한 답은 다 기억해 놓은 것 맞지? 그렇다면 주저하지 말고 알카드노 협회로 가라고.
stop\item\0
매드
무슨 볼 일로 여기까지 온 거지? 알카드노가 어떤 연구를 하는 곳인지 알고 이곳을 찾아온 게 맞는가?
lost\0
브로커 한
뭐? 누군가의 연구 보고서를 잃어버렸다고? 이런... 물론 그 보고서야 카피해 둔 게 있긴 하지만... 이봐. 잘 좀 하라고. 겨우 20000메소에 네가 잃어버린 것까지 책임져 줘야 한다면 브로커로써 너무 손해라고. 이번만 줄 테니 절대 잃어버리지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