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티아스
[크리티아스] 읽을 수 없는 마도서
레벨 17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힐렐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관청
퀘스트[크리티아스] 크리티아스, 침공의 이유 (완료)


 검은 마도서 0 / 1



 6,540,979
'[크리티아스] 마도서 해독' 퀘스트로 진행 가능

상태정보
시작가능
마치 나를 기다리고 있었던 듯 힐렐은 나를 반긴다. 무슨 일일까?
진행중
이전에 가져다 준 마도서를 읽을 수 없는 것은 마법이 걸려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리고 마법을 걸어서까지 보호하려는 마도서라면 무언가 중요한 힌트가 숨어있을지도 모른다는데? 마도서를 지니고 마법대학의 베아트리체를 찾아가자.
완료
힐렐의 부탁으로 마도서의 마법을 풀기 위해 베아트리체를 만났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힐렐
이전에 (캐릭터 이름)님께서 가져와주신 마도서 말입니다. 전혀 읽을 수 없다는 것이 판명되었습니다!#ㅏ

……그럴 거라 생각했어요.
 
1
힐렐
아니요. 그런 의미가 아니라……. 흠, 처음에 저는 마법사들의 암호로 쓰여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암호 해독도 그 나름 좋은 여가거리가 되겠다고 생각해 해독해보려 했습니다만, 그게 아니더군요. 암호가 아니라 마도서 자체에 마법이 걸려있는 것이었습니다.

마법이라고요?  
2
힐렐
네, 마법으로 다른 문자로 보이게 한 것일 뿐, 내용은 암호도 무엇도 아닙니다. 중요한 문서를 감추기 위한 마법사들의 방식이지만, 실제로 본 것은 저도 처음입니다. 즉, (캐릭터 이름)님께서 가져와주신 이 마도서는 저들에게 있어 상당히 중요한 문서라는 추측을 할 수 있죠.

중요한 문서라면, 어쩌면 지금의 크리티아스와 관련된 문서일지도 모르겠군요.  
3
힐렐
바로 그것입니다! 크리티아스 근처의 이질적인 몬스터들은 모두 검은 마법사의 침공과 시기를 같이하여 나타난 것입니다. 잘만하면 검은 마법사의 목적에 관련된 실마리가 들어있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캐릭터 이름)님께서 이 책을 마법대학의 교수인 베아트리체님께 가져가주시겠습니까?
yes\0
힐렐
안타깝게도 저로서는 이 책에 걸린 마법을 풀 방법을 알지 못합니다. 풀 수만 있었더라면 제가 얼른 풀어버렸을 테죠……. 아무튼 대학 앞에 계실 베아트리체님께 마도서를 보여드리고 마법을 풀 방법을 여쭈어 주세요.
no\0
힐렐
마법까지 걸어 지니고 다녔다는 것은 상당히 중요한 내용이 적혀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만……. 바쁜 일이 끝난다면 꼭 다시 와주세요. 부탁 드립니다.
진행중0
베아트리체
안녕하세요, (캐릭터 이름) 이전에 당신이 가져온 금속의 연구는 끝났어요. 지금 막 브룬델 대장님께 말씀 드리고 돌아오는 참입니다만.......

 6540979 exp
yes\0
베아트리체
이런이런, 또 새로운 물건을 가져오셨군요?
stop\npc\0
힐렐
베아트리체님은 렌하임 대학 근처에 계실 겁니다.
stop\item\0
베아트리체
무슨 일이신가요? 달리 용건은 없으신 모양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