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티아스
[크리티아스] 공백의 시간
레벨 17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나인하트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에레브, 에레브
퀘스트[크리티아스] 누락된 역사 (완료)


 메이플 월드의 역사 0 / 1



 9,417,150
'[크리티아스] 왕국의 왕녀' 퀘스트로 진행 가능

상태정보
시작가능
크리티아스의 역사서를 에레브에 전달했다. 나인하트에게 말을 걸어보자.
진행중
나인하트는 크리티아스가 사라진 이후에 있었던 일들을 전해야한다고 했다. 메이플 월드의 역사서를 힐렐에게 전하자.
완료
메이플 월드의 역사서를 힐렐에게 전했다. 이로써 크리티아스가 사라진 이후에 있었던 일들을 힐렐도 알게 되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나인하트
검은 마법사 시대의 기록은 거의 남아있지 않습니다. 오랜 시간이 흐르기도 했고, 전쟁 중에 대부분이 소실되었으니까요.
1
나인하트
크리티아스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나마 크리티아스에 대한 것이 아닐까 추측할 수 있는 기록은 검은 마법사에 대항한 본보기로서 하룻밤 만에 사라진 왕국이 있다. 이 한 줄 뿐이군요.
2
나인하트
즉, 지금 크리티아스는 현재에 존재하는 과거의 왕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거의 사람들이 그 이후 일어난 일들을 궁금해하시는 것도 당연하겠지요. 이메이플 월드의 역사를 크리티아스의 분에게 전달해주세요.
yes\0
나인하트
이제 와선 무슨 일이 일어나도 신기할 것도 없다고 생각했습니다만, 그래도 왕국 하나가 통째로 세월을 뛰어넘는 것은 생각도 못했습니다. 신기한 일이로군요.
yes\1
나인하트
내친 김에 (캐릭터 이름)님께서는 크리티아스에서 좀 더 조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검은 마법사가 크리티아스를 침공한 이유나 돌연 떠올랐다는 성의 정체를 아직 저희는 알지 못하니까요.
no\0
나인하트
자신이 잠든 사이에 수 백 년의 세월이 흘러갔다고 상상해보십시오. 그 동안 무슨 일이 있었는지 당연히 신경 쓰이지 않겠습니까? 크리티아스의 사람들은 지금 그런 상태일 겁니다. 남일처럼 생각하지 마시지요.
진행중0
힐렐
목이 빠져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이것이, 크리티아스가 사라진 공백의 시간!

 9417150 exp
yes\0
힐렐
서둘러 읽어보겠습니다. 검은 마법사와 크리티아스가 이 세상에서 수 백 년간이나 사라져있었다니……. 놀랍기도 하고 이상한 기분이기도 하군요.
stop\npc\0
나인하트
크리티아스의 서기 분께 메이플 월드의 역사를 전달해드리세요.
stop\item\0
힐렐
목이 빠져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아니, 그런데...... 가져온 물건은 없으십니까? 크리티아스 이후의 역사에 대한 자료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