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월드의 모험가
그란디스는 지금 전쟁중!
레벨 2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카탈리온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판테온
퀘스트고향을 찾아서 (완료)
직업매지션, 위자드(불,독), 위자드(썬,콜), 클레릭, 메이지(불,독), 메이지(썬,콜), 프리스트, 아크메이지(불,독), 아크메이지(썬,콜), 비숍, 213, 223, 233


동쪽 경계 상황 보고 오기



 5,000
'니할 사막의 보석' 퀘스트로 진행 가능

상태정보
시작가능
그란디스에 살고 있는 ‘동물 귀의 종족’, 카탈리온은 뭔가 알고 있는 듯 하다. 판테온의 카탈리온에게 다시 한 번 말을 걸어보자.

(퀘스트 완료에 실패했을 경우, 퀘스트를 포기했다가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진행중
카탈리온은 판테온을 벗어나면 아니마족이 살고 있는 마을이 있다고 한다. 하지만 현재 그란디스는 전쟁 중이어서 마을을 찾아가는 것은 무리라고 하는데?

(퀘스트 수행에 실패한 경우 퀘스트를 한 번 포기했다가 다시 수락해야합니다.)
완료
전쟁이 한창인 그란디스의 경계 지역. 둘 만의 힘으로 헤쳐나가는 것은 무리였다. 아쉬움 속에서 론도는 언젠가 강해져서 반드시 아니마족의 마을을 찾아가리라 결심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
진행중0
론도
안되겠어. 도저히 끝이 보이지 않아. 더군다나 이게 약화된 상태라니 수비대장이라는 사람의 말대로 도저히 우리 둘만으로는 헤쳐나갈 수가 없겠어.
1
론도
네 탓은 아냐. 내가… 내가 너무 약한 탓이야.
…하지만 포기하지 않을 거야. 강해져서, 반드시 아니마족의 마을을 찾아가고 말겠어.
2
론도
난 잠시 여기 있다가 메이플 월드로 돌아갈 생각이야. 넌 먼저 돌아가도록 해. 저기……

 5000 exp
yes\0
론도
여기까지 함께 해줘서 고마웠다.
stop\npc\0
카탈리온
직접 경계의 상황을 보고 온다면 당신의 친구도 생각이 바뀔 겁니다. 한동안은 상황이 나아지길 기다릴 수 밖에 없습니다.
stop\quest\0
론도
카탈리온이라는 사람이 저렇게 말하지만, 난 어떻게든 아니마족의 마을을 찾아가보고 싶어. 도,도와주면 고맙...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