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월드의 모험가
고향을 찾아서
레벨 2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론도와 대화하기
퀘스트모자가 필요해 (완료)
직업매지션, 위자드(불,독), 위자드(썬,콜), 클레릭, 메이지(불,독), 메이지(썬,콜), 프리스트, 아크메이지(불,독), 아크메이지(썬,콜), 비숍, 213, 223, 233


그란디스에 가서 카탈리온과 대화하기



 5,000
'그란디스는 지금 전쟁중!' 퀘스트로 진행 가능

상태정보
시작가능
모자를 가져다주자 이제 진정이 된 것 같다. 론도에게 말을 걸어보자.
진행중
론도를 따라 그란디스로 가보자. 그란디스는 여섯갈래길의 디멘션 게이트를 통해서 갈 수 있다.

론도에게 먼저 말을 건 다음 카탈리온에게 말을 걸어보자.
완료
그란디스에서 카탈리온을 만났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론도
아까 너도 봐서 알겠지만 난 태어날 때부터 이렇게…… 이상한 귀가 달려있었어. 이유는 나도 몰라. 말해줄 사람도 없었거든, 고아니까.
1
론도
세상을 여행하다 보면 나와 같은 사람도 한 명쯤은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싶어 모험가가 되었지만 메이플 월드에 나 같은 사람은 한 명도 없더라고. 가끔 비슷한 사람을 발견했나 싶어서 쫓아가보면 바보 같은 머리장식에 속은 거였어.
2
론도
그래서 이번엔 메이플 월드를 벗어나 다른 세계에 가보기로 한 거야. 듣자 하니 이 디멘션 게이트라는 곳을 통해 다른 세계로 갈 수 있다는 듯해. 그리고 그 곳에는 메이플 월드의 사람들과는 다른 모습의 ‘노바족’이라는 종족이 산다고 들었어.
3
론도
너, 보아하니 모험가 같은데, 혹시 지금 당장 할 일 없냐? 그럼 나와 같이 가보지 않을래? 그란디스…… 말이야.
yes\0
론도
정말 같이 가겠단 거냐? 첫인상은 최악이더니 보기보다 좋은 녀석이었구나. 그럼 마음이 바뀌기 전에 어서 디멘션 게이트를 통해 그란디스로 가자.
no\0
론도
좋은 녀석인 줄 알았더니, 쳇…….
따, 딱히 나도 같이 가고 싶은 건 아니라구. 내 마음의 준비만 끝나면 바로 출발할 거야. 그 때까지 생각이 바뀌면 다시 말을 걸던가… 흥!
진행중0
카탈리온
판테온의 수비대장 카탈리온입니다만. 무슨 일이십니까? 네? 그란디스에 혹시 동물 같은 귀를 한 종족들이 있느냐고요?

 5000 exp
yes\0
카탈리온
음, 짐작 가는 데가 있긴 합니다만……. 잠시 생각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조금 뒤에 뒤에 다시 말을 걸어주세요.
stop\npc\0
론도
일단 디멘션 게이트를 통해 그란디스의 판테온으로 이동하자. 듣자하니 거긴 노바족의 마을이라지만, 누군가 한 명 정도는 아니마 족에 대해서도 알고 있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