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나스 산맥
설원의 거인
스노우맨의 분노
레벨 11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스카두르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엘나스
퀘스트전설 속의 스노우맨 (완료)

상태정보
시작가능
진행중
스카두르에게 제이드의 말을 전하자, 그는 심각한 표정으로 아무래도 스노우맨에게 무슨 일인가 있었던 것 같다면서 스노우맨이 출몰하는 지역을 잘 살펴봐 달라고 했다. 설인의 골짜기 근처에서 뭔가 발견할 수 있으려나?

단서 발견 시작안함

 Tip. 설인의 골짜기는 날카로운절벽1에 숨겨진 입구를 통해 이동할 수 있다. 날카로운절벽1을 샅샅이 돌아다녀보자. 
완료
마을 주변에서 처음 보는 물건을 발견했다. 뭔가 부셔진 파편같기도 한데 마치 얼음으로 만들어진 듯하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스카두르
어! 전에 날 찾아오지 않았었나? 제이드의 일로 말이지.

그 일 때문에 제이드가 이상하다는 생각을 하는 것 같아요. 제이드의 말로는 스노우맨이 먼저 공격을 했다는군요.
 
1
스카두르
흐음...? 그럴리가 없는데.. 스노우맨은 절대 사람을 먼저 공격하지 않아. 제이드의 말이 사실이라면 보통 일이 아니군. 무슨 일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스노우맨이 크게 화가 난 모양이야. 네가 그 일에 대해 조사 좀 해주겠어?
yes\0
스카두르
아직 나도 뭐가 문제인지는 모르겠어. 하지만  엘나스 산맥의 주인 스노우맨이 화가 나다니... 정말 큰일이야. 어떻게든 원인을 찾아야해. 스노우맨이 자주 출몰하는 설인의 골짜기 근처를 돌아다니면서 조사해 줘. 

설인의 골짜기는 어떻게 가야하냐고? 날카로운절벽1에 숨겨진 입구가 있어. 나무더미라던가, 이정표라던가, 그렇게 생긴 것들 위주로 입구를 잘 찾아보도록 해.
no\0
스카두르
스노우맨이 화났다는건 단순한 문제가 아니야. 스노우맨은 정령의 후손이라고. 스노우맨이 정말 단단히 화가나면 엄청난 눈사태가 일어날지도 몰라.
진행중0
스카두르
뭔가 알아낸 것이 있어?

(스카두르에게 눈의 정령 조각상에 대해 이야기 해줬다.)
 
1
스카두르
역시 그랬군! 뭔가 이유가 있었던 거야. 스노우맨이 그렇게 난폭할 리는 없으니까.

 32795 exp
stop\quest\0
스카두르
분명히 이유가 있을거야. 날카로운절벽1에 숨겨진 입구를 잘찾아봐. 설인의 골짜기에서 뭔가 단서를 찾을 수 있을 것 같아. 설인의 골짜기에서 어디론가 또 연결이 될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