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나스 산맥
설원의 거인
전설 속의 스노우맨
레벨 11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스카두르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엘나스
퀘스트설원의 거대 생물 (완료)

상태정보
시작가능
진행중
스카두르에게 스노우맨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 스카두르의 말에 의하면 온순한 것 같은데 왜 제이드를 공격한거지? 일단 제이드에게 가보자.
완료
스카두르에게 들은 스노우맨 이야기를 제이드에게 해주었다. 제이드는 절대 그렇지 않다면서 스노우맨이 먼저 자신을 공격했다면서 화를 냈다. 스카두르에게 들었던 이야기랑은 많이 다른 것 같은데 누구의 말이 진실일까? 아니면 또 다른 진실이 존재하는 걸까? 다시 한번 스카두르에게 가보는 것이 좋겠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스카두르
제이드는 아마도 스노우맨을 만난 것 같군.

스노우맨이 뭔가요?
 
1
스카두르
스노우맨은 예티와 흡사하게 생긴 괴물이지. 하지만 덩치도 훨씬 크고, 온순해. 전설에 의하면 눈의 정령과 인간 사이에서 태어난 존재라고 해.

전설이요? 더 자세히 알 수 있을까요?
 
2
스카두르
인간의 마음과 괴물의 외모를 갖게 된 것이 스노우맨은 사람들에게 외면받았어. 그를 불쌍히 여긴 눈의 정령은 그를 위해 넓은 산맥 하나를 통째로 얼려버렸다고 해. 

산맥 하나를 통째로요? 그럼 설마...
 
3
스카두르
맞아. 눈의 정령이 스노우맨을 위해 얼려버린 산맥이 바로 이 엘나스 산맥이야. 그 후, 스노우맨은 사람들의 눈을 피해 엘나스 산맥 깊은 곳으로 숨어버렸지. 인간과 만나는 것을 극도록 꺼리거든.

그 전설이 사실인가요?
 
4
스카두르
글쎄. 전설은 전설일뿐, 진위여부는 알 수 없는거니까. 하지만 스노우맨은 부끄러움을 많이 타고 온순하기 때문에 스노우맨과 마주친다 하더라도 전혀 걱정할 필요는 없어. 제이드 녀석에게도 그렇게 말해줘.
yes\0
스카두르
인기척만 들리면 숨어버리는 스노우맨과 마주친다는건 오히려 행운이라니까? 나도 한번 만나봤으면 좋겠네. 수십년을 사냥다녔어도 한 번도 못봤는데, 정말 궁금한걸?
no\0
스카두르
그냥 가는 길에 말이나 전해 달라는거라구. 별걸 다 귀찮아 하는군.
진행중0
제이드
스카두르의 이야기는 들어봤어요? 그가 뭐라고 했나요? 

(스카두르에게 들은 스노우맨의 이야기를 해준다.)
 
1
제이드
네? 온순하다구요? 그럴리가 없어요! 분명이 나를 먼저 공격했다구요! 절대 온순하지 않아요. 스카두르가 뭔가 잘못알고 있는게 틀림없어요.

 32795 exp
stop\npc\0
스카두르
제이드 녀석에게 전해. 스노우맨은 온순하다구. 그녀석이 뭔가 스노우맨의 심기를 건드렸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