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로드
바다마녀 카르타
카르타의 점괘
레벨 10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카르타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카르타의 동굴
퀘스트카르타의 요구 (완료)

상태정보
시작가능
카르타가 말한 재료를 모두 모아서 가져갔다. 이제 게일에게 무슨 일이 생긴 건지 알수 있을까?
진행중
카르타의 점괘에 의하면 게일에게 굉장히 안 좋은 일이 생긴 것 같다. 도대체 심해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거지? 그것보다 이 사실을 뮤즈에게 말해줘야 할텐데. 크게 걱정하지 않으려나...
완료
카르타의 점괘를  뮤즈에게 말해주었다. 게일의 주위를 검은 안개가 감싸고 있다는건 도대체 무슨 뜻일까? 뮤즈는 애써 태연하게 행동하려 했지만 게일의 소식에 불안해하고 있었다. 진짜 카르타의 점괘는 믿을만한 것일까?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카르타
자 이제 이 재료를 모두 솥단지에 넣고 색이 변할 때까지 기다리면 된다네. 누구의 소식을 알고싶다고 했었지?

게일이라는 청년입니다. 심해탐사대원으로 파견됐다고 하더군요. 
1
카르타
오... 보이기 시작하는군. 이건 지나간 일인 것 같아. 문양이 새겨진 바위가 보이는군. 동굴입구도 보이고... 음?... 저 기분나쁜 안개는 뭐지? 나도 처음 보는 것이군. 그들을 감싸고 있어. 검은...안개... 그들을 데려가고 있어.... 더 깊은 곳으로...더 어두운 곳으로...그리고... 사라졌군.... 

다른건요? 또 다른건 안보이나요? 
2
카르타
내가 볼 수 있는건 여기까지야. 무슨 일인지는 모르겠지만 안 좋은 기분이 들어. 이제 돌아가서 부탁을 받았다던 그 사람에게 이 이야기를 해주게.
yes\0
카르타
이 깊은 바다에서 오랫동안 살아왔지만, 이런 안 좋은 기분은 처음이야. 곧 무슨 일인가 일어날지도 몰라. 그리고 내 점괘를 말해주는건 상관없지만, 신중하게 생각하게. 모든걸 안다고 해서 그게 꼭 이로운건 아니야. 때로는 모르는게 약일 수도 있지. 특히 이렇게 안 좋은 점괘가 나왔을 때는 말야.
no\0
카르타
안 좋은 소식을 전할 수는 없다는건가? 하지만 그 사람도 알건 알아야하지 않겠어?  상대방을 위한다는 어설픈 마음으로 거짓말을 해주지는 말게. 때론 달콤한 거짓보다는 쓴 진실이 더 가치있는 법이니까.
진행중0
뮤즈
돌아오셨군요. 오랫동안 모습이 보이지 않아서 조바심내며 기다리고 있던 참이에요. 바다마녀는 만나보셨나요? 뭐라고 하던가요?

안 좋은 소식이에요. 바다마녀가 말하기를 게일이 기분 나쁜 검은안개에 둘러쌓여 있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그 안개때문에 더이상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고... 
1
뮤즈
그렇군요... 분명 무슨 일이 생긴거예요... 오 이런... 침착해야해요. 누구에게 도움을 요청해야하죠? 일단 전 이 사실을 마을사람들에게 알려야 할 것 같아요.



 빨간색 실리스의 망토 1개

 41678 exp
yes\0
뮤즈
제 부탁을 들어주셔서 고마웠습니다... 힘든 일이었을텐데 최선을 다해주셔서 감사해요. 이건 작지만 저의 성의랍니다. 가져가세요. 전 이제부터 마을 사람들과 이 일을 의논해야겠어요. 그럼 안녕히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