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섯의 성
[버섯의 성] 출생의 비밀
레벨 6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머쉬킹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연회장
퀘스트[칭호] 비올레타의 수호기사 (완료)


연회장



 39,019

상태정보
시작가능
머쉬킹은 총리대신의 처우를 고민 중이라고 한다. 두 번이나 반란을 일으킨 대역죄인이기는 하나, 과거 누구보다 충신이었던 그를 생각하면 마음이 약해진다는데. 머쉬킹과 대화를 나눠보자. 
진행중
과거 누구보다 충신이었다는 총리대신. 머쉬킹은 그가 어쩌다가 이렇게 변했는지 알고 싶다고 한다. 총리대신에게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인지, 왜 그런 것인지 물어보자. 
완료
총리대신은 모든 일은 어려서 포자동산에서 잃어버린 딸 때문에 시작된 것이라고 밝혔다. 세상에 대한 불만으로 인해 이렇게 변해버린 것이라고 하는데. 그리고 밝혀진 진실, 비올레타가 포자동산에서 주워온 딸이라고? 그럼 총리대신과 비올레타가 부녀사이?!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머쉬킹
모든 일이 어느 정도 마무리되기는 했지만, 반란을 도모한 총리대신을 어떻게 처우해야 할지 고민일세. 비록 대역죄인이기는 하나, 과거 누구보다 충신이었던 자거늘. 어쩌다가 이렇게 되었는지 알 수 없는 노릇일세.
1
머쉬킹
왕으로서 누구보다 냉정해야 하지만, 나도 버섯인지라 마음이 약해지는 건 어쩔 수 없군. 그러니 자네가 슬쩍 알아봐 주지 않겠나? 어쩌다가 총리대신이 이렇게까지 되었는지 말일세.
yes\0
머쉬킹
총리대신은 내가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는 유일한 친구였네. 비록 지금은 원수가 되어버리긴 했지만, 왜 그런 짓을 했는지 자네가 물어 봐주게. 대신 총리대신에게는 내가 물어봤다는 건 말하지 않았으면 하네.
no\0
머쉬킹
그래, 나도 내가 이해가 안 되는데 자네가 어떻게 나를 이해할 수 있겠나. 하지만 버섯 마음이 그렇게 무 자르듯이 되는 게 아니라네.
진행중0
총리대신
뭐? 왜 이런 짓을 벌였느냐고? 그거야 이 세상이 불만스러우니까! 왜 불만이냐고? 흥, 왕이 물어보라고 시킨 모양이지? 좋아, 그럼 말해주지. 무능한 왕이 어떤 결과를 불러일으키는지 말이야!

 39019 exp
stop\default\0
머쉬킹
그 충성스럽던 총리대신이 어쩌다가 이렇게 변한 것인지…… 자네가 직접 물어봐 주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