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월드의 모험가
[필수] 원숭이에게 작별 인사를

구분필요조건

! NPC 스토너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조난자의 움막
퀘스트부품을 조달하라! (완료)
직업초보자


경험치 700
'다시 스토너에게로' 퀘스트로 진행 가능

상태정보
시작가능
스토너가 대포에 발화장치를 장착하기 전에 잠깐 시간이 있는 모양인데... 뭔가 할 일은 없을까? 스토너에게 물어보자.
진행중
스토너는 시간은 많으니 잠깐 가서 원숭이를 만나 보는 게 어떠냐고 한다. 맞아, 목숨을 구해주고 사과도 줬으니 고맙다는 인사를 해야지. 작별 인사도 하고...
완료
아쉬움의 인사를 했는데 원숭이는 전혀 아쉽지 않은 모양이다... 나름 우정을 느꼈는데, 녀석은 그런 감정은 모르는 걸까?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스토너
장치를 다 하는데는 시간이 좀 걸리니 뭔가 할 일이 있으면 해결하고 오라고. 아... 그렇지. 자네를 구해줬다는 원숭이에게 인사라도 하고 오는 건 어떤가? 이 섬에 다시 올 수 없을 테니 말이야.
yes\0
스토너
원숭이라... 동물과의 우정도 참 좋은 것이지. 좋은 해적의 조건이야... 후후후... 아니, 아닐세. 어서 인사하고 오게나.
no\0
스토너
원숭이따위는 무시해도 좋다는 건가? 그렇게 안봤는데 참 매정한 성격이군.
진행중0
몽키
끼익~! 끽! 끽! 끽! (원숭이는 반갑다는 것처럼 인사한다. 이 녀석에게 정말 도움을 많이 받았지...)

도와줘서 고마웠어. 이제 그만 작별 인사를 해야 할 것 같아.  
1
몽키
끼익? (무슨 말인지 알아듣지 못한 듯 고개를 갸웃거린다. 물론 사람 말을 알아듣지 못하겠지만 설명을 해주자.)

다행히 이 섬을 탈출할 방법을 알아냈거든. 곧 스토너씨하고 같이 탈출할 거야. 그럼 다시는 못 보겠지...  
2
몽키
끼익? 끽! 끽! 끼이이이~ (알아듣지 못했는지 신나게 웃는다. 뭔가 되게 좋아하는 얼굴이다.)

원숭이가 사람 말을 알아들을 리가 없지... 어쨌든 인사할게. 정말 고마웠어. 널 잊지 못할 거야.  
3
몽키
끽! 끽! 우끼! (마지막까지 분위기를 못 읽었는지 무척 좋아하는 얼굴이다. \)

 700 exp
stop\npc\0
스토너
원숭이에게 인사라도 하라니까? 자네의 생명을 구해준 원숭이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