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월드의 모험가
[필수] 부품을 조달하라!

구분필요조건

! NPC 스토너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조난자의 움막
퀘스트표류된 해적 스토너 (완료)
직업초보자

상태정보
시작가능
탈출할 방법이 있단 말인가! 그런데 왜 불가능하다는 거지? 스토너에게 물어보자.
진행중
스토너는 옆에 있는 대포에 발화장치를 장치만 할 수 있다면 대포를 타고 노틸러스까지 날아갈 수 있다고 말한다. 대포를 타고? ...어떤 방법인지 잘은 모르겠지만 방법이 있다면 써봐야지! 수영을 못 한다는 스토너를 대신해 작은 섬으로 가서 발화장치를 구해오자!

발화장치  0/1
완료
발화장치를 구해왔다. 스토너가 설치할 때까지 시간이 잠깐 있을 듯한데...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스토너
내 뒤에 있는 이 대포는 여기에서 내가 만들어낸 탈출용 대포라네. 원래 배에 실려 있던 걸 개조해서 사람이 타고 날아갈 수 있게 만들었지. 하지만 이 대포를 이용해 탈출하는 건 불가능해... 

왜 불가능한가요?  
1
스토너
왜냐고? 그거야 발화장치가 없기 때문이지. 이 대포를 쏘아보낼 발화장치는 저 작은 섬에만 있거든. 가져올 수 없는 건 없는 것과 다르지 않으니 불가능한 게 당연하지!

그리 멀지도 않아보이는데 헤엄쳐 가서 발화장치를 가져오면 되는 거 아니에요?  
2
스토너
난 헤엄을 못쳐!

...전 헤엄을 잘치는데요?  
3
스토너
뭐라고? 왜 그걸 이제 말하는 건가? 그럼 어서 자네가 작은 섬으로 가서 발화장치를 가져오게! 그럼 탈출할 수 있지 않은가! 으하하하하! 나는 천재야!
yes\0
스토너
으하하하! 하늘이 자네를 나에게 보냈군! 이제 탈출할 수 있겠어! 어서 발화장치를 가져오게나!
no\0
스토너
거절이라고? 아니 무슨 말을 하는 건가? 이 섬에서 살고 싶다는 건가? 설마 원숭이랑 결혼이라도 할 생각?
진행중0
스토너
발화장치를 가져왔군! 좋아! 그럼 지금부터 발화장치를 장착하겠네! 으하하하! 탈출이다! 탈출이야! 발레리, 기다려라! 스승님이 곧 간다!

 1050 exp
stop\npc\0
스토너
발화장치는 아직 구하지 못한 건가? 흠... 작은 섬으로 가보게. 오른쪽으로 계속 가면 된다니까. 수영할 수 있으면 갈 수 있을 거 아니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