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도 팬텀
빙의
레벨 6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마오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정보관리실
퀘스트의문의 적 (완료)
직업팬텀(1차), 팬텀(2차), 팬텀(3차), 팬텀(4차), 2413

상태정보
시작가능
마오에게 연락이 온다. 의문의 적에 관해 뭔가 정보를 얻은 걸까? 그 기이한 능력에 대해 알아내야 하는데...
진행중
타인을 조종하는 능력에 대해 알아보던 마오는, 타인에게 영혼 상태로 들어가는 기이한 현상, 빙의와 유사한 것 같다는 결론을 얻었다고 한다. 슬리피우드기억하고 있는 자가 이 분야의 전문가라니 그를 찾아가 보자. 
완료
기억하고 있는 자는 말했다. 당신의 등 뒤에 영혼이 하나 붙어 있다고... 위즈를 노렸던 그 영혼인가?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마오
사장님~ 알아냈어요! 알아냈다고요! 사서 위즈를 조종한 그 이상한 능력! 사장님이 묘사하신 상황을 분석해 본 결과 그 능력은! 타인에게 영혼 상태로 들어가는 기이한 현상, 빙의 같아요! 사장님이 보셨다는 투명한 영혼 같은 것도 그렇고... 확실해요!
1
마오
자세한 사항은 빙의 현상의 전문가에게 직접 들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슬리피우드로 가시면 기억하고 있는 자, 라는 사람이 있는데 그를 찾아가 보시면 돼요!
yes\0
마오
빙의...라니 어쩐지 오싹하지 않나요? 으으... 조사하면서도 무서워서 혼났어요! 하지만 사장님은 검은 마법사와도 싸우신 분이니 이런 건 눈 하나 까딱하지 않으시겠죠? 슬리피우드의 기억하고 있는 자예요! 잊지 말고 찾아가세요.
no\0
마오
아이참, 급한 일 같아서 빨리 조사했는데 이러시기에요? 혹시 사장님... 겁 먹으신 거예요? 하긴, 빙의라니. 무섭죠?
진행중0
기억하고 있는 자
...으헉!? 아니, 자네는?! 자네는 뭔가? 왜 등 뒤에 그런 걸 달고 다니는 건가?! 허억... 정말 무섭군! 무시무시한 힘을 가진 영혼이 자네의 등 뒤에 붙어 있군!

 11968 exp
yes\0
기억하고 있는 자
...하압! 정신수양! 정신을 차려야해! 저런 사악한 기운에 겁 먹어서는 안 되지!
stop\npc\0
마오
아직 슬리피우드로는 안 가신 건가요? 슬리피우드는 빅토리아 아일랜드의 중심! ...이긴 한데 분위기가 어두워서 좀 무섭긴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