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도 팬텀
핼리오스탑 도서관
레벨 54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마오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정보관리실
퀘스트사라진 엘나스의 봉인석 (완료)
직업팬텀(1차), 팬텀(2차), 팬텀(3차), 팬텀(4차), 2413

상태정보
시작가능
정보상인 마오가 새로운 정보를 입수한 모양이다...
진행중
마오는 메이플 월드의 모든 책이 모여 있는 곳, 루디브리엄 핼리오스탑의 도서관에 영웅에 관한 자료가 있을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거기에도 없다면, 누군가 고의적으로 영웅에 관한 자료를 말살했다는 가설에 힘이 실린다는데...
완료
핼리오스탑 도서관의 사서 위즈를 만났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마오
사장님~ 전에 시키신 일 계속 하는 중인데요, 영웅에 관한 자료 정말로 없네요! 리엔 쪽에 남아 있는 게 아니라면 거의 찾아보기 힘든 것 같아요. 전쟁이나 뭐 이런 걸로 인해 기록이 소실되었다 하더라도 이 정도로 완벽하게 없을 수는 없거든요?
1
마오
메이플 월드의 모든 기록이 모여 있는 곳, 핼리오스탑 도서관에 한 번 가봐 주세요. 거기에도 영웅에 관한 자료가 없다면, 누군가 일부러 영웅들을 역사에서 지웠다는 가설이 맞다고 봐도 될 거 같아요.
yes\0
마오
핼리오스탑 도서관의 사서 위즈에게 영웅에 관한 자료를 물어보시면 될 거예요~ 그럼 수고하세요~
no\0
마오
도서관을 싫어하시는 건가요, 사장님? 헐~ 지적인 척 하시더니 사실은 책을 싫어하셨던 건가요? 그런 건가요?
진행중0
사서 위즈
핼리오스탑 도서관에 잘 오셨습니다. 어떤 책을 찾으시나요? 이곳에는 메이플 월드의 모든 책이 보관되어 있답니다. 음...? 네? 수백 년 전, 검은 마법사와 영웅에 관한 기록이 필요하시다고요?

 7542 exp
stop\npc\0
마오
아직도 핼리오스탑 도서관에 안 가신 건가요? 사장님, 은근 게으르신 거 알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