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도 팬텀
블랙윙이라는 자들
레벨 26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프란시스와 대화하기
퀘스트인형사 프란시스3 (완료)
직업팬텀(1차), 팬텀(2차), 팬텀(3차), 팬텀(4차), 2413


 골렘의 핵 0 / 50

상태정보
시작가능
다시 울음을 터뜨린 프란시스. 더 이상 얻을 정보가 많을 것 같지는 않지만... 달래 놔서 나쁠 것은 없어 보인다.
진행중
일단 골렘으로부터 골렘의 핵을 더 구해 줘서 인형사를 달래 놓자. 더 정보를 얻으면 좋고, 얻지 못한다고 해도 약간 친분을 쌓아 놓으면 나중에 도움이 될지도 모른다. 

 골렘의 핵 0 / 50
완료
검은 마법사가 메이플 월드를 정복하면 루디브리엄을 받겠다는 프란시스... 이 녀석, 뭔가 완전히 착각하고 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프란시스
인형도 망가지고 적에게 정보를 내주기까지... 이, 이런 치욕적인 상태로 블랙윙에 남아 있을 수는 없어... 르티에에게 연락해서 블랙윙에서 탈퇴하겠어! 

(엥? 아니, 그럴 필요까지는 없는데... 이 녀석, 보기보다 충성심이 강한걸? 아니면 뭔가 사심이라도 있나? 뭐 관심 없지만.)  
1
프란시스
이게 다 너 때문이야! 흑흑... 죄송합니다, 오르카님... 이 프란시스, 끝까지 오르카님을 도와드리고 싶었는데 힘이 없어서 그만 이런 녀석에게... 조금만 더 강했더라면...!

강해지고 싶은 거야? 흐음~ ...골렘의 핵, 다시 구해 줄까?  
2
프란시스
잉?! 다시 구해준다고?! 도, 동정하는 거냐! 이 프란시스 이런 상황이라고 해도 적에게 동정을 받을 정도로 자존심이 없는 남자는 아니야! 스톤골렘의 해, 해, 핵 따위! 필요 없...어!

이봐이봐~ 그렇게 유별나게 굴 필요는 없잖아? 강해지고 싶다며. 어차피 여기 보는 사람이 있는 것도 아니고. 걱정 마~ 이번 일은 입 다물어 줄게.  
3
프란시스
...저... 정말이냐?

정말이고 말고. 이런 거 소문 낸다고 이득이 있는 것도 아닌데 뭘. 그리고 솔직히 네가 정보를 누설했다고 당할 정도로 오르카가 약한 것도 아니잖아?  
4
프란시스
그, 그렇긴 하지만... 

잘 생각해봐. 이렇게 네가 블랙윙에서 탈퇴해 버리면 오르카는 정보를 빼앗긴데다가 유능한 수하까지 잃는 거잖아? 그게 훨씬 더 손해인데 오르카가 손해 보게 두고 볼 거야?  
5
프란시스
마, 맞는 말이야. 조, 좋아... 정 그렇다면 골렘의 핵 50개만 구해다 줘. 그럼 용서해 주지...
yes\0
프란시스
네, 네 말에 넘어간 게 아니야! 이건 다 오르카님을 위해서... 이씽, 가서 골렘이나 잡으라고!

  ※ 퀘스트 맵으로 자동 이동합니다.
no\0
프란시스
사람 갖고 장난하지 마!
진행중0
프란시스
고, 골렘의 핵! 이것만 있으면 인형들을 살릴 수 있어! 좋아... 흠흠. 그럼 이제 그만 가봐. ...절대 소문내기 없기다?

약속하지. 그보다 한 가지만 더 대답해 줄 수 있어? 아, 걱정 마. 오르카하고는 전혀 상관 없는 질문이니까. 너희 블랙윙은... 아니, 프란시스, 너는 검은 마법사를 깨운 후에 어쩔 생각이야?  
1
프란시스
친한 척 이름 부르지마. 흥! 그것도 몰라? 검은 마법사님이 깨어나서 메이플 월드를 정복하시면 그 후에는 뭐겠어? 당연히 그 분을 깨우는데 힘쓴 블랙윙들을 잊지 않고 치하 하시지 않겠어? 

검은 마법사가 치하라... 흠. 그래서? 뭘 줄 거 같은데?  
2
프란시스
마을 하나쯤은 영지로 내려주시고도 남는댔어. 그럼 루디브리엄을 받을 거야. 거기에서 인형들을 잔뜩 만들어내서 인형왕국을 세우는 거지. 당연히 왕은 바로 이 프란시스님이고 말이야.  음하하핫!

 9750 exp
yes\0
프란시스
그러니까 빅토리아 아일랜드의 봉인석도 곧 되찾고 말 거야! 어디 있는지는 이미 알고 있으니 곧... 읍! 이, 이것 못 들은 걸로 하는 거다?
stop\item\0
프란시스
골렘의 핵 50개... 네가 먼저 구해 주기로 한 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