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도 팬텀
블랙윙의 비서 조사
레벨 24이상

구분필요조건
퀘스트감시자 스테판 (완료)
직업팬텀(1차), 팬텀(2차), 팬텀(3차), 팬텀(4차), 2413

상태정보
시작가능
스테판의 말을 정리해 보자. 
진행중
첫째. 블랙윙의 감시자들은 단순한 고용인, 블랙윙의 진정한 목적에 대해서는 알지 못한다. 하긴. 아는 것은 간부들 뿐.

둘째. 블랙윙의 간부들은 메이플 월드 곳곳에서 뭔가를 모은다. 이건 이미 알고 있는 정보이다. ...봉인석이겠지.

셋째. 블랙윙의 창시자는 엄청난 에너지를 광산 안에 모으고 있다. ...혹시 검은 마법사를 깨우기 위한 에너지? 창시자는 대체 누구지?

블랙윙의 정보를 쥐고 있는 간부를 만나야만 제대로 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비서, 르티에를 만나보자.
완료
비서 르티에를 만났다. 주홍빛 머리칼을 가진 달콤한 목소리의 미녀이다. 하지만 어딘가... 위험한 분위기를 풍기는데.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캐릭터 이름)
감시자들을 통해 얻은 정보를 정리해 보자면...
1
(캐릭터 이름)
첫째. 블랙윙의 감시자들은 단순한 고용인. 블랙윙의 진정한 목적에 대해서는 모른다. 개인적인 이유로 일을 하는 것 뿐... 덧붙여 별다른 능력도 없어 보인다. 싸울 대상은 아니야.
2
(캐릭터 이름)
둘째. 블랙윙의 간부들은 메이플 월드 곳곳을 다니며 뭔가를 모은다고 한다. ...이 정보는 이미 알고 있는 거로군. 그들이 봉인석을 모은다는 정보는 이미 오래 전에 들었으니까.
3
(캐릭터 이름)
셋째. 블랙윙의 창시자는 광산 안에 있다. 에델슈타인으로부터 엄청난 에너지를 끌어 모으는 중... 목적이 뭘까? 검은 마법사를 깨우는 것? 창시자는 군단장 중 누구지?
4
(캐릭터 이름)
결국 제대로 된 정보를 얻으려면 블랙윙의 간부 정도는 만나야 한다는 거로군. 하지만 간부를 만나기는 어려우니 그에 준하는 자, 비서 르티에를 만나야 한다는 건가...
yes\0
(캐릭터 이름)
일이 술술 풀리는 것 같으면서도 은근히 진도가 안 나가는걸? 말단이라고 해도 정말 아는 게 없네. 대상을 잘못 골랐나? 흠... 뭐, 여기까지 와서 물러설 수야 없지. 르티에라고? 그 여자, 뭐 하는 여자인지 모르지만 한 번 만나 보겠어.
no\0
(캐릭터 이름)
하아, 비서라고 해봐야 간부는 아닐 것 같은데 뭔가 정보가 나오려나? 진도가 안 나가니 하기 싫어지는데...
진행중0
르티에
어머나, 못 보던 얼굴이네. 이번에 새로 들어오신 분? 근데 어쩐지 낯이 익은 기분이네요. 어디서 봤더라~ 흐응. 역시 모르겠네. 그냥 기분 탓인가?

 1000 ex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