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도 팬텀
감시자 바반
레벨 21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바반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에델슈타인
퀘스트블랙윙의 감시자 조사 (진행중), 감시자 와니2 (완료)
직업팬텀(1차), 팬텀(2차), 팬텀(3차), 팬텀(4차), 2413

상태정보
시작가능
바반에게 블랙윙으로 접근해 정보를 얻어보자.
진행중
감시자 바반은 마을의 감시자들을 총괄하는 게 기본적인 임무라는 것 같다. 하지만 더 높은 자리에 올라 간부가 되길 원하는 모양인데... 바반이 필요로 하는 물건을 구해다 주자.

 뱀가죽 가방 0 / 1
완료
블랙윙에서 간부가 되면 더 많은 돈과 명예, 부하를 얻을 수 있다. 그렇게 말하는 바반은 정작 간부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는 것 같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바반
오물오물~ 응? 신입인가? 못 보던 얼굴인데... 참 빤질빤질하니 돈도 많게 생겼군. 하지만 말단은 말단일 뿐이지. 이 자리에까지 오르려면 시간 꽤나 걸릴걸. 마을 감시자를 총괄하는 이런 자리 말이야.
1
바반
뭐, 하지만 승진을 좀 더 빨리 할 방법이 없는 건 아냐. 어떻게 하면 되냐고? 구렁이를 잡아다 뱀가죽 가방을 하나만 구해다 주면 알려 주지.
yes\0
바반
구렁이들은 동쪽으로 가다 보면 많이 나오는 길이 있어. 뱀 나오는 길이라고... 잡다보면 좋은 가방이 나올 거야.
no\0
바반
싫음 말고~ 여기서 감시자나 하면 되잖아?
진행중0
바반
오,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뱀가죽 가방! 이거면 르티에님의 마음에 쏙 들겠는걸! ...응? 승진을 빨리 하는 방법 말이야? 그거야 뇌물이지, 뇌물. 보다 높은 자리에 있는 사람에게 뇌물을 주면 알아서 손을 써준다고.
1
바반
평범한 말단사원이었던 내가 이 자리까지 올라온 것도 다 뇌물을 잘 써서야. 덧붙여서 마을 분위기를 잘 살피는 것도 있고. 마을 분위기가 수상쩍다 싶으면 바로 말씀 드리거든. 그럼 직위는 착착 올라가지~ 뭐 아직 멀었지만.
2
바반
진짜 간부는 받는 게 엄청 많은 모양이야. 더 많은 돈, 명예, 부하들도 따로 부릴 수 있다던걸? 그에 비해 일은 더 적어지고~ 간부만 되면 완전 편해지는 거지 뭐. 응? 간부가 되면 무슨 일을 하냐고?

 2100 exp
yes\0
바반
글쎄. 어쨌든 이 에델슈타인을 벗어나서 다른 일을 하는 거 같던데? 뭘 하는지는 잘 모르지만 말이야. 뭐면 어때? 돈만 많이 받으면 장땡이지. 안 그래?
yes\1
바반
(감시자 바반에게서 얻을 수 있는 정보는 여기까지인 모양이다... 이제 어떻게 하지? 생각을 좀 해보자.)
stop\item\0
바반
뱀가죽 가방... 구렁이를 잡으면 간혹 얻을 수 있다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