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도 팬텀
감시자 와니2
레벨 19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벨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에델슈타인
퀘스트블랙윙의 감시자 조사 (진행중), 감시자 와니1 (완료)
직업팬텀(1차), 팬텀(2차), 팬텀(3차), 팬텀(4차), 2413

상태정보
시작가능
일단 와니가 시키는 대로 에게 일을 전해 주자. 뭔가 정보를 얻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
진행중
무서워서 이정표를 사냥할 수 없다는 벨을 대신해 이정표 퇴치를 해보자. ...흠, 그런데 경찰답게 단련된 손을 가진 자가 겁이 많다니 어색한걸? 뭐 상관 없나. 

이상한 이정표 0 / 50
완료
벨의 말에 의하면 와니는 원래 이 마을의 주민이었던 모양이다. 하지만 연인이 블랙윙에 납치되어 어쩔 수 없이 블랙윙에 협력 중이라는데... 마을 통제용인가.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저어... 정말 죄송한데요... 저 바쁘시지 않다면, 이정표 퇴치하는 걸 도와주실 수 없을까요? 정말 죄송해요. 그런데 이정표가 너무 무서워서... 잡을 수가 없어요. 제발 부탁 드려요. 누가 하건 해놓기만 하면 와니도 별 말 안 할 거예요.
yes\0
정말 감사합니다! 그럼 이상한 이정표50마리만 퇴치하고 와니에게 그 사실을 전해 주세요. 꼭 좀 부탁 드려요!
no\0
네... 네에. 어쩔 수 없죠... 어떻게 하지?
진행중0
와니
벨에게 이야기는 전달한 건가? ...뭐? 벨이 이정표를 무서워해서 대신 해줬다고? 그 녀석 내숭도 참... 알았어. 어쨌든 수고 했어.

벨하고는 아는 사이야?  
1
와니
뭐... 원래 이 마을 출신이니까. 모르는 사이는 아니지. 별로 친하지는 않아. 그런 말괄량이... 그런 일을 도와주는 걸 보니 너도 블랙윙다운 녀석은 아니군.

블랙윙답다는 건 어떤 건데?  
2
와니
비열한 거지. ...연약한 여자를 인질로 잡아 마을 사람들을 위협하는 게 비열하지 않으면 뭐가 비열한 거겠어? 블랙윙이란 그런 자들이야.

...연약한 여자...?  
3
와니
...뭐, 상관 없잖아. 너 같은 녀석이 왜 블랙윙에 들어왔는지는 모르겠지만 적당히 해둬. 블랙윙이라는 자들, 목적이 뭔지는 모르지만 절대 선한 자들은 아니야.



 하얀 포션 알약 30개
 파란 포션 알약 30개

 800 exp
yes\0
와니
그녀만... 그녀만 되찾는다면 블랙윙 따위...
yes\1
와니
(와니는 뭔가 사정이 있어서 블랙윙에 들어간 모양이다... 얻을 수 있는 정보는 이게 다인 것 같다. 다음, 감시자 바반을 찾아가 보자.)
stop\npc\0
이정표는 아직 다 못 퇴치하신 건가요? 50마리인데... 다, 다 잡고 와니에게 잡았다는 사실을 전해 주세요.
stop\mob\0
와니
아직 벨에게 이야기를 안 전한 거야? 경찰서 앞에 있는 벨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