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도 팬텀
에델슈타인으로
레벨 18이상

구분필요조건
퀘스트블랙윙 잠입 (완료)
직업팬텀(1차), 팬텀(2차), 팬텀(3차), 팬텀(4차), 2413

상태정보
시작가능
블랙윙의 모자도 얻었겠다... 어떻게 할까? 
진행중
어차피 경험을 얻는 게 목적이라면 블랙윙에 대한 정보를 얻으면서 레벨을 올리는 게 이득. 고민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어차피 크리스탈 가든에는 항상 귀환할 수 있고. 항해를 맡은 슐츠에게 크리스탈 가든을 에델슈타인으로 이동시키라고 하자.
완료
혹시라도 위험해지면 바로 크리스탈 가든으로 귀환하기로 하고, 블랙윙 조사에 나서 보자. 그들의 이념, 행동 방침, 활동 정보... 검은 마법사를 다시 깨우고자 하는 이유까지.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캐릭터 이름)
블랙윙 모자... 제법 좋은 물건을 얻었군. 이것만 있다면 블랙윙에 대해 알아보기 쉽다 이거지? 다른 정보원들을 시켜도 되겠지만 모처럼의 기회니 밖으로 나가볼까? 수련을 대신해서.
1
(캐릭터 이름)
다행히 조사한 바에 의하면 에델슈타인 주변의 몬스터는 그리 레벨도 높지 않고... 적당히 정보를 모으면서 수련을 하면 레벨을 좀 올릴 수 있겠지.
2
(캐릭터 이름)
혹시라도 위험해질 가능성이 없진 않지만, 어차피 크리스탈 가든이 있으니 바로 귀환해 버리면 되고. 정체만 잘 숨기면 되겠지.
yes\0
(캐릭터 이름)
좋아. 그럼 바로 에델슈타인으로 출발이다. 항해를 맡은 슐츠에게 크리스탈 가든의 뱃머리를 북동쪽으로 옮기라고 해야겠군.
no\0
(캐릭터 이름)
하지만 역시 불안한데... 레벨을 좀 더 올리는 게 좋지 않을까? 알프레드에게 아까 그 포션을 좀 더 구해 보라고 하거나...
진행중0
슐츠
안녕하십니까, 팬텀님. 크리스탈 가든의 상태는 언제나와 마찬가지로 최상입니다. 바람을 타고 그 어떤 배보다도 빨리 다른 지역으로 갈 수 있지요.

 1000 exp
yes\0
슐츠
이 지역을 떠나 다른 지역으로 가고 싶으시다면 다시 한 번 말을 걸어 주십시오. 어느 지역으로 가고 싶으신지도 꼭 말씀해 주시고요.
yes\1
슐츠
아, 그리고 알고 계시겠지만... 이 크리스탈 가든은 항상 팬텀님의 움직임을 따라다닌답니다. 비행선에서 내려 다른 지역으로 가시더라도 마찬가지죠. 그러니 원하시면 언제든 스킬을 사용해 크리스탈 가든으로 귀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