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도 팬텀
어디에나 한계는 있다
레벨 18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알프레드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중앙홀
퀘스트돈과 수련의 상관관계 (완료)
직업팬텀(1차), 팬텀(2차), 팬텀(3차), 팬텀(4차), 2413


주니어 부기 0 / 30

상태정보
시작가능
돈의 힘으로 레벨 18 달성! 좋긴 한데 역시 돈의 힘에도 한계가 있는 걸까나. 그럼 어떻게 하지? 10보다는 낫지만 레벨 18로 남들 앞에 나서기는 좀... 역시 수련이 답인가.
진행중
일단 올라간 레벨에 적응을 위해 몬스터를 잡아 보기로 했다. 다시 수련장으로 가보자. 일단 레벨이 오르며 생긴 스킬 포인트를 적당히 분배한 후에 가보는 게 좋겠지.

주니어 부기 0 / 30
완료
한 번 올렸던 스킬인지라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었다. 문제는 레벨을 어떻게 올리느냐인데...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알프레드
어떠십니까? 레벨이 올라간 게 느껴지십니까?

...올라가긴 했는데... 올려도 겨우 18이잖아? 예전 레벨에 도달하려면 282를 더 올려야 하고, 최소한 시그너스 기사단 앞에 나서려면 52는 모자라다고!  
1
알프레드
그럼 포션으로 300 레벨이 가능할 거라고 기대하신 겁니까? 허허, 괴도답게 날로 드시는 걸 좋아하시는군요. 이만큼 경험치가 채워진 것도 파는 사람이 없어서 구하기 힘들었습니다만...

...넵. 죄송합니다.  
2
알프레드
어쨌든 전보다 강해지셨을 겁니다. 많이 오른 건 아니지만 어쨌든 레벨이 꽤나 올랐으니, 올라간 레벨에 적응하는 과정이 필요하지 않을까 합니다만, 주인님. 어떻습니까?

레벨 18에 적응해 봐야 무슨 소용... 알았어. 하면 되잖아.  
3
알프레드
수련장몬스터를 준비해 놓았으니 어서 가보시지요. 가시기 전에 스킬과 스탯을 적절한 곳에 분배하는 것을 잊으시면 안 됩니다.
yes\0
알프레드
여기서 잠깐 토막 상식. 도적의 경우에는 LUK과 DEX가 중요합니다. 특히 LUK이 무척 중요하죠. 높을수록 강한 공격력을 갖게 되니까요. ...물론 당연히 알고 계시겠지만 모르실까 봐요.
yes\1
알프레드
덧붙여서 스탯을 확인하려면 S키를 눌러서 스탯창을, 스킬을 확인하려면 K키를 눌러서 스킬창을 여시면 된답니다. 모르실 리는 없지만 참고 하십시오.
no\0
알프레드
그나마 레벨 10보다는 18이 낫지 않습니까? 수련을 하시지요.
진행중0
알프레드
다행히 포션에 부작용 같은 건 없는 모양이군요. 한 번 올렸던 스킬인지라 사용하기 불편하지도 않으신 거 같고요. 그나마 다행입니다.



 하얀 포션 알약 20개
 파란 포션 알약 20개
 노블 스틱 1개

 900 exp
stop\mob\0
알프레드
아직 수련장으로 안 가신 겁니까? 하아, 집 안에서 길을 잃으신 건 아니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