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도 팬텀
[전직] 괴도의 기술
레벨 30이상

구분필요조건
퀘스트괴도의 비밀창고 (완료)
직업팬텀(1차), 팬텀(2차), 팬텀(3차), 팬텀(4차), 2413

상태정보
시작가능
오랜만에 찾아온 구름공원의 비밀창고. 다행히 침입자는 없는 것 같다. 
진행중
자물쇠가 걸려 있는 보물창고. 물론 당연히 수백 년 동안 열쇠는 잃어버렸다. 어쩌지...? 어쩌긴 뭘 어쩌겠어.그냥 부숴야지. 이 자물쇠도 꽤나 비쌌던 것 같은데... 좀 아까운걸? 하지만 어쩔 수 없지 뭐. 
완료
스승님의 기록을 발견했다. 대 괴도 레이븐 일대기...라니. 늙은이가 참 유치찬란하기도 하지. 메이플 월드 전역에 명성을 떨치던 유명한 괴도였으니 실력은 확실하지만.

기록들을 읽다 보니 2차 전직에 성공했다. 예전에는 스승님이 이 정도로는 왕궁을 털 수 있느니 없느니 옆에서 잔소리 했었는데... 괜히 감상적인 기분이 되는걸.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캐릭터 이름)
그나저나... 이 보물창고는 자물쇠를 달아놨었네. 스승님의 물건이 들어 있어서 달았던 것 같은데... 곤란한걸... 얼음 속에 갇혀 수백 년을 지내는 동안 열쇠는 사라져버리고 말았는데. 어쩌지?
1
(캐릭터 이름)
어쩌긴 뭘 어쩌겠어. 그냥 자물쇠를 부숴 버려야지. 이제와서 이 자물쇠에 맞는 열쇠를 만드는 게 훨씬 더 힘들게 뻔하고.
yes\0
(캐릭터 이름)
자물쇠보다 2차 전직이 훨씬 중요하지. 돈이 없는 것도 아니고. 자물쇠야 새로 하나 달면 되는 거 아니겠어?
no\0
(캐릭터 이름)
잠깐. 자물쇠를 힘으로 부수면 가디언이 나타나는 창고도 있었던 것 같은데 그게 여기였나, 아니었나...?
진행중0
(캐릭터 이름)
얼추 2차 전직을 완료했군. 예전 같았으면 글을 읽는 것만으로 전직을 하지는 못했겠지만... 이럴 때 보면 스승님의 말이 틀리진 않는 것 같아. 기술 하나 익혀 놓으면 어디 가서든 먹고 살 수 있다...
1
(캐릭터 이름)
...괴도 주제에 왜 이렇게 없어 보이는 말을 남긴 거야, 스승님... 메이플 월드 전역에 명성을 떨치던 괴도 레이븐의 기술이 먹고 살자고 하는 일이었다니 뭔가 눈에서 땀이 나는 것만 같아.
yes\0
(캐릭터 이름)
어쨌든 덕분에 이렇게 괴도가 되어서 수백 년 후까지 활동하게 되었으니, 스승님. 새삼스럽게 감사합니다. 뭐, 배울 때는 늙은이가 무슨 잔소리가 이렇게 많냐고 투덜거렸지만... 고맙게 생각하지 않은 건 아니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