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프의 왕, 메르세데스
필리우스의 부름
레벨 2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필리우스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에우렐
퀘스트결심 (완료)
직업메르세데스(1차), 메르세데스(2차), 메르세데스(3차), 메르세데스(4차), 2313

상태정보
시작가능
갑자기 나를 부르는 목소리가 들린다. 이 노래하는 것처럼 낮고 부드러운 목소리는...설마, 필리우스?
진행중
검은 마법사의 저주에 의해 얼음 속에 갇혀 있던 필리우스가 깨어난 것 같다. 에우렐로 돌아가 필리우스를 만나보자. 그와 대화를 하다 보면 지금의 상황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을 것이다.
완료
현재 상황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자 필리우스는 검은 마법사의 저주가 남아 있기 때문에 다른 엘프들이 깨어나지 못하는 것이 확실하다고 판단했다. 

다만 왕인 나만은 어떤 이유에서인지 검은 마법사의 저주를 풀고 일어났고, 내가 강해지자 나와 연결되어 있는 장로, 필리우스도 힘을 되찾아 깨어나게 된 것 같다는데...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필리우스
...님...

(...누군가 부르는 것 같다...)  
1
필리우스
...세데스님...

(익숙한 목소리인데...)  
2
필리우스
메르세데스님...!

(이 목소리는 설마...) ...?! 필리우스!?  
3
필리우스
어디 계십니까, 메르세데스님? 왜 쉼터에 계시지 않는 겁니까? 

필리우스!? 어떻게 된 거야? 저주에서 풀려난 건가?  
4
필리우스
정확히는 잘 모르겠습니다. 저만 저주에서 풀렸는지 다른 사람들은 아직도 얼음 속에 갇혀 있습니다. 그런데 왕께서는 어디 가 계신 겁니까? 왜 쉼터에 안 계시고...

그에 관한 설명은 얼굴도 안 본 이 상태로 다 하기는 어려울 것 같군. 기다려라. 내가 마을로 곧 가겠다!  
5
필리우스
...! 네, 긴 이야기가 있는 모양이군요. 어서 돌아오십시오. 기다리겠습니다.

(수락 시 에우렐로 이동합니다)
진행중0
필리우스
왕! 무사하셨군요... 다행히 얼굴빛이 좋아 보이십니다. 하아... 이제 조금 안심이 되는군요...

그대는 지친 얼굴이로군. 괜찮은가?  
1
필리우스
네. 저주의 여파 때문인지 피곤할 뿐 몸에는 이상이 없음을 확인했습니다. 그보다는 지금 마을의 상태가 더 신경 쓰이는군요... 왕과 저 외에는 다들 얼음 속에 갇혀 있는 것 같습니다만...

그런 것 같군... 그대가 깨어났다길래 다른 사람들도 일어났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역시 검은 마법사의 저주는 사라지지 않은 건가?  
2
필리우스
검은 마법사의 저주가 완전히 사라지면 깨어나도록 우리 마을에 마법을 걸었다고 생각했는데... 어떻게 된 일인지 모르겠군요. 왕, 그간의 사정을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경청하겠습니다.

(얼마 전에 깨어났다는 것, 깨어나서 확인해 보니 수백년의 세월이 흘러 있다는 것, 다른 사람들은 여전히 얼음 속에 갇혀 있다는 것, 레벨이 형편없이 낮아졌다는 것, 그리고 저주를 풀 수 있도록 힘을 되찾기 위해 수련 중이었다는 것을 설명했다.)  
3
필리우스
그렇군요... 그 동안 정말 고생이 많으셨습니다... 왕께서 홀로 애쓰시느라 힘드셨겠군요...

아니, 고생이라고 할 건 아무것도 없다. 해야 할 일일 뿐. 그보다 지금 상황에 대해 필리우스 그대는 아는 게 없는가?  
4
필리우스
...제가 판단하기에, 검은 마법사의 저주가 우리 엘프에게 여전히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 하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그 저주에 균열이 생겼고 그래서 왕께서 깨어나신 것 같습니다. 저주가 남아있는 채.

그럼 필리우스 그대도?  
5
필리우스
제가 깨어난 것은 왕의 영향 때문인 것 같습니다. 어떤 견고한 벽도 작은 구멍에 무너지는 법. 검은 마법사의 저주라는 벽에 왕이라는 균열이 생겼고... 왕께서 수련을 통해 힘을 키우시며 그 균열이 점점 커져 결국 저에게 미친 것이 아닐까 합니다.

그 말은 그럼...  
6
필리우스
세 명의 장로들 중에 가장 강한 힘을 가진 게 바로 저, 필리우스... 그렇기에 왕이 만들어내신 균열을 틈타 가장 먼저 깨어난 것이 아닐까 합니다. 조만간 왕께서 더 큰 힘을 키우시면 다른 장로들도...

깨어날지도 모른다는 건가?  
7
필리우스
그뿐만이 아닙니다. 왕의 힘이 커진다는 것은 곧 우리 엘프 전체의 힘이 커진다는 것. 왕께서 예전의 힘을 완전히 되찾으신다면 가장 약한 힘을 가진 아이들까지, 모두 저주를 깨고 원래의 모습으로 되돌아올 것입니다.

그렇군! 그럼 난 계속해서 수련을 해나가겠어! 필리우스, 그대도 같이 가겠나?  
8
필리우스
아니요. 왕만큼은 아니지만 저 역시 예전의 힘을 잃은 바... 이 자리에서 계속해서 수련을 하며 힘을 되찾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장로들이나 백성들이 깨어나는 것을 지켜볼 사람도 필요하고요.

 2000 exp
yes\0
필리우스
홀로 눈을 뜬 상황에 놀라고 당황하셨을 텐데 정말 훌륭히 대처하셨습니다, 왕. 어리고 미숙하던 시절의 당신은 어느새 사라지고 진정 훌륭한 왕으로 거듭나셨군요...
yes\1
필리우스
곧 다른 장로들도 눈을 뜰 겁니다. 함께 지켜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