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프의 왕, 메르세데스
윈스턴의 부탁2
레벨 2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윈스턴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거친바위 지대
퀘스트윈스턴의 부탁1 (완료)
직업메르세데스(1차), 메르세데스(2차), 메르세데스(3차), 메르세데스(4차), 2313

상태정보
시작가능
윈스턴의 조사가 끝난 것 같다. 어떤 결과가 나왔는지 물어보자.
진행중
비교 결과 화석과 다크 스텀프의 나뭇잎은 형태가 유사한 것 같다. 다만 크기에 큰 차이가 있고, 보행이 가능한 식물이었는지가 불명확한 모양이다. 윈스턴은 이 화석만으로는 더 이상 정보를 얻을 수 없으니 관련 사료가 있었으면 좋겠다는데... 

그러고 보니 에우렐 도서관에 마을에서 작성한 몬스터 도감이 있었는데 보여주면 좋아하지 않을까? 어차피 옛날 책이라 더 이상 도감으로서의 역할은 하지 못하니 가져다 줄까? 엘프의 축복 스킬을 쓰면 간단히 갈 수 있고... 올 때는 신비한 포탈을 이용해도 좋겠는걸?

 몬스터 도감 0/1
완료
윈스턴에게 몬스터 도감을 가져다 주자 그는 무척 황송해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sayEx\0
윈스턴
비교해 보니 역시 화석과 다크 스텀프의 나뭇잎은 형태가 무척 유사하군. 하지만 크기의 차이가 엄청나. 게다가 이 화석만으로는 과연 다크 스텀프의 조상으로 보이는 이 생물도 다크 스텀프처럼 보행이 가능했는지가 불명확하단 말이야...

(그러고 보니 이쪽 지역은 나도 잘 나와보지 않아서 정확히는 모르겠군. 엘프들은 거의 오지 않는 곳이라... 선대 왕 중에 조사대를 보낸 분은 계셨던 걸로 아는데.)  
sayEx\1
윈스턴
이 화석만으로는 알아낼 수 있는 정보가 너무 적어. 다른 화석들을 발견하면 좋겠지만 그러기는 힘들겠고... 이에 관련한 옛날 문서나 사료라도 있으면 좋겠는데. 페리온의 전사들은 도무지 그런 걸 신경을 안 써서 찾을 수가 없단 말이야.

(응? 그러고 보니 조사대가 작성한 이쪽 지역 몬스터 도감이 있을 텐데. 혹시라도 마을 밖으로 나오는 엘프들에게 정보를 알려줄 수 있도록 만들어서 도서관에 비치했던 기억이...)  
sayEx\2
윈스턴
저 멀리 오시리아 대륙에는 시공이 뒤섞여서 과거로 갈 수 있는 곳도 있다던데 그 소문이 진짜면 좋으련만... 뭐, 역시 뻥이겠지? 연구가 진행되는가 싶다가도 꼭 이런 순간에 막힌단 말이야...

수백년 전 이 장소의 몬스터에 대한 자료가 필요한 건가?  
sayEx\3
윈스턴
엥? 그렇다네. 자네도 알겠지만 수백년 전의 자료들은 워낙 소실된 게 많아서 도무지 찾을 수가 없거든. 하는 수 없이 화석들을 발굴하고 있지만, 혹시 한 장이라도 자료를 얻을 수 있다면 연구가 훨씬 쉬워지겠지. 혹시 아는 자료라도 있나?

(우리 마을, 에우렐의 도서관에 분명 몬스터 도감이 있을 것이다. 어차피 몬스터가 다 바뀌어 쓸모 없는 물건이 되었으니 이 인간에게 넘겨줘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sayEx\4
(엘프의 축복 스킬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갈 수 있으니, 가볼까?)

(수락 시 에우렐로 이동합니다)
(캐릭터 이름)
no\0
윈스턴
왜 아는 자료라도 있는 것처럼 말하는 건가, 설레게... 에잉.
진행중0
윈스턴
오, 기다리고 있었네. 자네가 말한 자료가 바로 이건가? 이거 처음보는 양식으로 만들어진 책이로군. 그리 낡아 보이지는 않지만. 보관이 잘 되어 있던 건가? 아니 떠들 때가 아니지. 일단 책을 좀 펴보겠네!
1
윈스턴
오오, 자네 말이 맞군, 맞아! 옛날 몬스터에 관한 기록으로 보이는군. 혹시나 사기꾼은 아닐까 했지만 예전에 이 지역에 살았다던 트리로드에 대한 정보 등을 보면 틀린 자료는 아닌 게 분명해! 정말 고맙네! 말한대로 전재산을 주지!



 오렌지 주스 30개

 2500 exp
 10000 메소
yes\0
윈스턴
...그, 그런 눈으로 보지 말게. 학자는 원래 가난한 법이야. 대신 활력을 내며 사냥할 수 있도록 아이템을 주지 않았나...
yes\1
윈스턴
후후후... 이것만 있으면 연구는 막힘 없이 술술! 한동안 정신 없겠군. 정말 고맙네!
stop\item\0
윈스턴
뭔가 아는 자료가 있다더니 언제나 가져오는 건가? 정말 수백년 전 몬스터에 관한 자료라면 전재산을 털어서라도 사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