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프의 왕, 메르세데스
심부름꾼이 된 왕
레벨 1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말하는 나무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빛나는 숲의 통로
퀘스트결심 (완료)
직업메르세데스(1차), 메르세데스(2차), 메르세데스(3차), 메르세데스(4차), 2313

상태정보
시작가능
내가 해야 할 일은 정해졌다. 경험을 쌓고 레벨을 올린 후 고통 받는 백성들을 구하는 것이다. 그러려면 일단 너무나 변해버린 메이플 월드에 익숙해지는 게 가장 중요할 것 같은데... 냉정한 말하는 나무라면 도움이 될만한 일을 알지 않을까?
진행중
말하는 나무는 골렘의 사원 입구에 있는 학자 브루스가 심부름 해줄 사람을 찾는 것 같았다며 그리로 가보는 게 어떠냐고 한다. ...물론 이 레벨로 할 수 있는 일이 얼마 없긴 하다만... 그래도 그렇지 심부름꾼? 왕 체면에 심부름꾼이라니... 아니, 이런 생각을 하면 안 되지. 할 수 있는 일을 하자고 방금 결심했잖아. 브루스를 찾아가 보자.
완료
버섯 많기로 유명하던 헤네시스 평야에는 사람 많은 마을이 하나 들어서 있었다. 이곳이 바로 헤네시스로구나... 브루스는 골렘에 대해 연구를 하고 있다며, 그의 일을 도와달라고 한다. 많지는 않지만 보수도 주겠다고......그래, 작은 일부터 열심히 해보자.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말하는 나무
어라? 그새 안색이 좋아졌네. 뭔가 결심이라도 한 모양이지? 뭐... 나랑은 상관 없지만. 그럼 맑은 나무수액은 안 줘도 되겠지?

사양하겠다. 그보다 궁금한 게 있는데... 내 레벨로 할 수 있을만한 일을 소개해 줄 수 없나?  
1
말하는 나무
뭐 일이야 여기저기 널렸지만 당신 레벨로 어려운 건 안 될 거 같고... 아, 그렇지. 골렘의 사원 입구에 있는 학자 브루스 박사가 심부름 해줄 사람을 찾는 거 같던데, 그런 건 어때?

시, 심부름꾼? 왕에게 심부름을 시키겠다고?  
2
말하는 나무
...왕? 왕이라니 무슨 말을 하는 거야, 당신? 아까부터 혼자 이상한 말만 하는데 제정신인 거 맞지? 이상한 사람이면 브루스 박사에게 소개시켜 주기 싫은데.

윽... 물론 제정신이다. 고귀한 신분으로서 할 일은 아니지만,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그뿐이라면 어쩔 수 없지. 그 브루스 박사라는 자를 소개해다오.  
3
말하는 나무
...역시 좀 이상한 사람인 거 같은데... 뭐 위험해 보이지는 않으니 상관 없으려나? 그럼 골렘의 사원 입구에 가서 브루스 박사를 만나봐.
yes\0
말하는 나무
설마 골렘의 사원 입구에 가는 방법도 모르는 건 아니겠지? 이 아래 여섯갈래길을 거쳐 헤네시스에 갈 수 있어. 골렘의 사원 입구는 그보다 더 남쪽에 있고.
yes\1
말하는 나무
혹시 길을 못 찾겠다면 W키를 눌러 월드맵을 확인해보면 될 거야. 브루스 박사는 잿빛 머리에 흰 가운을 입은 턱수염이 난 남자야.
no\0
말하는 나무
싫으면 관두고. 말투는 좀 이상해도 나쁜 사람은 아닌 것 같아서 소개시켜 주려고 했더니...
진행중0
브루스
저는 골렘을 연구하고 있는 브루스라고 합니다. 제게 무슨 볼 일이라도 있으신가요? 

말하는 나무의 소개로 왔다. 당신이 시, 시, 심...부름꾼을 필요로 하고 있다는 말을 들었는데.  
1
브루스
아아, 심부름꾼은 아니고 제가 하는 일의 조수를 맡아줄 사람이 필요했어요. 많지는 않지만 보수도 준비했답니다. 그럼 바로 일을 시작할까요?

 800 exp
stop\npc\0
말하는 나무
브루스 박사에게는 안 간 거야? 그 사람 골렘의 사원 입구에 있다니까. 그게 어디냐고? 으으으, 귀찮아... 나도 몰라! 귀찮게 나한테 자꾸 묻지 말고 W키를 눌러서 월드맵이라도 보란 말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