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델슈타인
그들의 정체

구분필요조건

! NPC 바반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에델슈타인
퀘스트의심의 마을 (진행중)

상태정보
시작가능
마을 주민들이 나에게 말도 걸지 않게 만드는 원인, <그들>이란 대체 어떤 자들일까? 검은 옷을 입은 뚱뚱한 남자를 찾아 말을 걸어보자.
진행중
검은 옷을 입은 감시자, 바반은 이 마을은 자신들이 지배하고 있다며 마을에서 제대로 활동하고 싶으면 활동세를 내라고 큰소리를 탕탕 쳤다. 불쾌한 태도이지만 거짓말을 하는 건 아닌 모양이다. 어쩔 수 없으니 바반이 원하는 물건을 구해올까...

 가로등의 전구 0 / 40
완료
바반에게 가로등의 전구 40개를 가져다 주자 그는 만족한 모양이다. 거만하게 고개를 끄덕이며 이 마을에서 활동해도 좋다고 말해준다. 

이제 페르디에게 돌아가야겠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바반
어~이. 너 말이야. 왠지 못 보던 얼굴 같은데? 이 마을 사람 아니지? 외지인이면 빨리빨리 이 몸에게 신고를 해야지! 뭐? 내가 누구냐고? 이 바반님을 모른다는 말이야?
1
바반
귓구멍을 파고 잘 들어 두라고. 이 마을은 우리, 블랙윙이 지배하고 있어! 이 마을에서 제대로 활동하고 싶으면 우리의 명령을 따라야 해! 알아 들었어?
yes\0
바반
흠. 좋아. 그럼 일단은... 우리 마을에서 활동하기 위한 활동세부터 내! 한 3000만 메소면 충분해! 뭐? 돈이 없다고? 그럼 몸이라도 써야지!
yes\1
바반
마을에서 오른쪽 산책로 끝에 가로등이 몇 개 있는데, 가로등의 전구40개 가져오면 활동세로 인정해 주지. 음흐흐... 못한다고는 안 하겠지?
no\0
바반
못 알아들었단 말이야? 그럼 이 마을에서 나가야지!
진행중0
바반
음... 뭐야? 넌 누구지? 처음 보는 얼굴 같은데... 아! 아까 그 외지인 녀석이군! 활동세인 가로등의 전구는 다 구한 거야? 어디 맞게 가져왔는지 보자고.

 2212 exp
yes\0
바반
흐음... 40개 딱 맞군. 이거면 르티에도 만족하겠지... 좋아! 앞으로 이 마을에서 활동하는 걸 인정해 주지. 단, 우리의 말을 따를 때뿐이야. 건방지게 우리 블랙윙의 명령을 거역하면 무조건 쫓아낼 거야!
yes\1
바반
뭐? 시시콜콜한 얘기라면 페르디에게나 가서 해! 
왼쪽에 있으니까.
stop\item\0
바반
아직도 가로등의 전구 40개는 구하지 못한 거야? 활동세를 내고 활동하라고! 당장 마을 오른쪽, 산책로 끝으로 가지 못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