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델슈타인
의심의 마을
레벨 2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페르디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에델슈타인
퀘스트[연합] 결심 (시작전), 리린의 연락 (시작전)
직업초보자, 검사, 파이터, 페이지, 스피어맨, 크루세이더, 나이트, 드래곤나이트, 히어로, 팔라딘, 다크나이트, 113, 123, 133, 매지션, 위자드(불,독), 위자드(썬,콜), 클레릭, 메이지(불,독), 메이지(썬,콜), 프리스트, 아크메이지(불,독), 아크메이지(썬,콜), 비숍, 213, 223, 233, 아처, 아처, 헌터, 사수, 에인션트 아처, 레인저, 저격수, 체이서, 보우마스터, 신궁, 패스파인더, 313, 323, 333, 로그, 어쌔신, 시프, 세미듀어러, 허밋, 시프마스터, 듀어러, 나이트로드, 섀도어, 듀얼마스터, 413, 423, 슬래셔, 듀얼블레이더, 435, 해적, 인파이터, 건슬링거, 버커니어, 발키리, 바이퍼, 캡틴, 513, 523, 레전드, 아란(1차), 아란(2차), 아란(3차), 아란(4차), 2113, 에반(1차), 에반(1차), 에반(2차), 에반(2차), 에반(2차), 에반(3차), 에반(3차), 에반(3차), 에반(4차), 에반(4차), 2219, 팬텀(1차), 팬텀(2차), 팬텀(3차), 팬텀(4차), 2413, 에반

상태정보
시작가능
새롭게 발견된 지역, 에델슈타인에 왔지만 누구도 나를 상대해 주지 않는다? 오로지 침묵으로만 일관하는 사람들... 도대체 어떻게 된 거지? 그나마 점잖아 보이는 교장 선생님, 페르디에게 질문해 보자.
진행중
페르디 교장 선생님은 당신이 <그들> 중 한 명일 거라고 의심해서 사람들이 말을 걸지 않는 거라고 말했다. 그들에 대해 알고 싶다면 마을에 있는 검은 옷을 입은 자들을 만나 보라는데...

그들의 정체 (시작안함)
완료
에델슈타인에는 주민들이 원하지 않는 지배자가 존재한다. 블랙윙...! 에델슈타인의 사람들은 모두 그들을 증오하며, 그렇기 때문에 마을의 분위기가 삭막하다고 한다. 이제 주민들의 오해는 풀렸으니 사람들과 대화할 수 있을 것 같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페르디
안녕하세요. 왠지 처음 뵙는 분인데... 혹시 외지인이신가요? 

네, 이 마을에는 처음 왔어요. 그런데 분위기가 굉장히 삭막하네요. 사람들이 다들 말도 없고... 원래 이런가요?  
1
페르디
그건... 마을 주민들은 당신이 <그들>의 일원이 아닐까 의심해서 말을 걸지 않는 거랍니다. 원래는 다들 쾌활한 분들이죠.

<그들>? <그들>은 누군가요?  
2
페르디
그들에 대해서는... 제가 설명하는 것보다 직접 보시는 게 빠를 것 같군요. 이 마을을 다니시다 보면 검은 옷을 입은 사람이 몇 명 있는데... 그 중에 뚱뚱한 사람을 만나 보시면 그들에 대해 알게 되실 거예요.
yes\0
페르디
그의 이름은 바반이라고 해요.
오른쪽에서 만날 수 있을겁니다. 

물론... 유쾌한 만남은 아닐 거예요.
no\0
페르디
<그들>로 오해 받고 있는 이상, 마을 사람들은 아마 당신과 대화하려 하지 않을 거예요. 오해를 푸시는 게 좋지 않을까요?
진행중0
페르디
바반은 만나보고 오신 모양이군요. 말씀 드렸죠? 그다지 유쾌한 만남은 아닐 거라고... 그나마 바반이 <감시자>들 중에서는 가장 유한 성격이랍니다.
1
페르디
보셨으니 아시겠지만... 우리 마을은 그들, 블랙윙에 의해 지배당하고 있습니다. 물론... 주민들이 원한 지배는 아니었지만요. 사람들은 그들을 좋아하지 않아요. 아니, 아주 증오하지요. 그렇기 때문에 외지인인 당신을 의심했던 거랍니다.

 1000 exp
yes\0
페르디
이제 당신이 <그들>이 아님을 확인했으니 주민들도 안심했을 거예요. 오해가 풀려서 다행이네요. 늦었지만 인사할게요. 에델슈타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당신이 그들과 친하게 지내지 않는 이상, 에델슈타인의 주민들은 항상 당신의 친구가 될 수 있을 거예요.
stop\quest\0
페르디
아직 검은 옷을 입은 뚱뚱한 남자는 만나지 않으신 건가요? 특징적인 사람이라 찾기는 쉬울 텐데... 아, 그의 이름은 바반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