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델슈타인
준의 말
레벨 2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준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에델슈타인
퀘스트경계의 마을 (진행중)
직업노블레스, 소울마스터(1차), 소울마스터(2차), 소울마스터(3차), 소울마스터(4차), 플레임위자드(1차), 플레임위자드(2차), 플레임위자드(3차), 플레임위자드(4차), 윈드브레이커(1차), 윈드브레이커(2차), 윈드브레이커(3차), 윈드브레이커(4차), 나이트워커(1차), 나이트워커(2차), 나이트워커(3차), 나이트워커(4차), 스트라이커(1차), 스트라이커(2차), 스트라이커(3차), 스트라이커(4차)

상태정보
시작가능
에델슈타인의 어떤 어른도 나와는 대화하지 않을 것 같다. 외지인에 대한 경계가 극도로 심한 걸까? 하지만 어린아이라면 다를지도 모른다. 소심해 보이는 소년, 에게 말을 걸어 왜 이 마을 사람들이 나와 말하지 않는지 이유를 물어보자.
진행중
침묵만 지키는 어른들에 비해서는 조금 반응이 나왔지만, 어린아이인 준도 나를 극도로 경계하고 있다. 어떻게 하면 준의 경계를 풀 수 있을까? 뭔가 준이 좋아하는 물건을 선물하면 되지 않을까? 그러고 보니 준은 안고 있는 강아지를 걱정하는 것 같은데... 
완료
준에게 맛좋은 사료를 선물하자 조금 경계심이 풀린 모양이다. 준의 말을 들어보니 이 마을 사람들은 딱히 외지인을 경계하는 게 아닌 모양이다. 나 같은 사람만 안 된다고 한다. 나 같은 사람이라니 대체 내가 뭘? 왜 블랙윙만큼 나쁘다는 거지?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배고프지, 비비? 뭔가 먹을 거를 주면 좋을 텐데... 응? 누, 누구세요? 어... 당신은!? 어른들이 당신하고는 말하지 말라고 했어요! 으으...

왜 어른들이 나하고는 얘기하지 말라고 했니? 이 마을 사람들은 외지인을 모두 싫어하는 거니?  
1
그, 그건 사실... 아, 안돼요! 당신과 말하면 어른들에게 혼날 거예요. 죄, 죄송해요. 그만 저쪽으로 가 주세요. 제발 부탁 드려요...
yes\0
(준은 나를 무척 경계하고 있는 것 같다. 하지만 잘만 구슬리면 이유를 이야기해 줄 것도 같다. 준의 호감을 사도록 선물이라도 해보는 게 어떨까? 준에게 주면 좋아할만한 물건이 뭐가 있을까?)
진행중0
...저기... 당신과 대화하면 안 되는데... 에? 이건 맛좋은 사료?! 혹시 저에게 주시는 건가요? 저, 정말 감사합니다! 안 그래도 비비가 배고프다고 계속 울고 있었어요!

 210 exp
yes\0
에헤헤, 어른들은 당신이 굉장히 나쁜 사람이라고 말했는데 그렇지도 않은 것 같네요. 네? 어른들이 뭐라고 했냐고요? 다른 외지인이면 상관 없지만 당신 같은 사람만큼은 절대로 경계해야 한다고 했어요. 블랙윙만큼 나쁘댔나...?
stop\item\0
...어른들이 당신과는 말하지 말랬어요. 전 비비하고 놀래요. 비비? 배고파? 아아~ 이럴 때 비비에게 줄 사료가 있으면 좋을 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