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델슈타인
경계의 마을
레벨 2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페르디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에델슈타인
퀘스트진심의 증명 (시작전)
직업노블레스, 소울마스터(1차), 소울마스터(2차), 소울마스터(3차), 소울마스터(4차), 플레임위자드(1차), 플레임위자드(2차), 플레임위자드(3차), 플레임위자드(4차), 윈드브레이커(1차), 윈드브레이커(2차), 윈드브레이커(3차), 윈드브레이커(4차), 나이트워커(1차), 나이트워커(2차), 나이트워커(3차), 나이트워커(4차), 스트라이커(1차), 스트라이커(2차), 스트라이커(3차), 스트라이커(4차)

상태정보
시작가능
새롭게 발견된 지역, 에델슈타인에 왔지만 누구도 나를 상대해 주지 않는다? 오로지 침묵으로만 일관하는 사람들... 도대체 어떻게 된 거지? 그나마 점잖아 보이는 교장 선생님, 페르디에게 질문해 보자.
진행중
이 마을 사람들이 벙어리인 것도 조용한 것을 좋아하는 것도 아니다. 그 이유는 당신에게 있다...라는 대답을 들었다. 도대체 그 이유라는 게 뭘까? 마을 안에 대답해 주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른다. 잘 찾아보자.

준의 말 (시작안함)
울리카의 말 (시작안함)
완료
이 마을의 사람들은 모두들 시그너스 기사단을 싫어하는 모양이다. 도대체 왜일까.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페르디
...환영한다는 말은 못 드리겠군요. 안녕하십니까? 이 마을에는 무슨 볼 일이십니까? 보시다시피... 그리 분위기가 좋은 곳이 아닌데요.

왜 이 마을 사람들은 아무 말도 하지 않나요? 다들 벙어리이기라도 한가요? 아니면 조용한 걸 좋아하나요?  
1
페르디
마을 사람들은 벙어리가 아닙니다. 딱히 침묵을 미덕으로 여기지도 않고요. 저주를 받아 목소리를 잃은 것도 아니죠. 그들이 말하지 않는 이유는 당신에게 있습니다. 

저에게요? 전 이 마을에 처음 와보는데요... 제가 무슨 잘못이라도 한 건가요? 이유를 알려 주세요!  
2
페르디
당신은 아직 아무것도 모르시는 분이군요... 죄송하지만 저도 뭐라 드릴 말씀이 없어요. 확실한 건 하나지요. 우리 마을의 어떤 어른도 당신과 대화하지 않을 거예요. 이해하셨나요?
yes\0
페르디
(어떤 어른도 대화하지 않는다니 모처럼 멀리까지 왔는데 어째서 이런 반응인 걸까? 사람들과 대화하지 못하면 정보도 얻을 수 없는데...)
yes\1
페르디
(그래도 잘 구슬리면 뭔가 말을 해주는 사람이 있지 않을까? 마을 안을 잘 뒤져보자. 사람들에게 말을 걸다 보면 뭔가 얘기할 것 같은 사람도 분명 있을 것이다.)
no\0
페르디
아직 이해하지 못하신 건가요? 힌트를 드리고 싶었는데... 잘 생각해 보시고 다시 말을 걸어 주세요.
진행중0
페르디
뭔가 알아내신 모양이군요.

이 마을 사람들은 전부 시그너스 기사단을 싫어하고 있어요. 대체 왜 다들 우리를 싫어하는 건가요? 우리는 검은 마법사와 싸우기 위해 모인 기사! 남에게 피해를 준 적은 없는데요? 우리가 왜 블랙윙만큼이나 나쁘다는 말을 들어야 하는 건가요?  
1
페르디
피해를 준 적이 없다... 당신들은 그렇게 믿고 있는 모양이군요.

 120 exp
stop\quest\0
페르디
아무것도 모르는 당신께는 특별히 드릴 말이 없네요. 이 마을의 어떤 어른도 당신과는 대화하지 않을 거예요. 그게 규칙이니까요. 하지만 아이들이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