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논
학자의 자존심
레벨 43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프로메테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베리타스
퀘스트엔지니어의 로망 (완료)
직업제논(2차), 제논(3차), 제논(4차), 3613



 5,000
'연금술사의 부탁1' 퀘스트로 진행 가능

상태정보
시작가능
베리타스의 한 구석에 완고해보이는 노학자가 있다. 뭔가 도울 일은 없나 물어볼까?
진행중
한때 겔리메르와 함께 공부를 했다는 프로메테 박사는 고집이 무척 세보이는 사람이다. 그는 겔리메르에 대해 별로 좋지 않은 감정이 있는 듯 내게도 무척 쌀쌀맞다. 겔리메르가 만들어낸 파괴병기 따위는 과학자로서 인정할 수 없다고.
그런데 이 사람은 혹시 나를 싫어하나? 다시 한 번 프로메테와 대화를 나눠보자.
완료
한때 겔리메르와 함께 공부를 한 적이 있다는 프로메테 박사는 고집이 무척 세보이는 사람이었다. 겔리메르에 대한 악감정 때문인지 처음엔 내게도 쌀쌀맞게 굴었지만....... 프로메테는 내게 무슨 일이 있어도 인간다움을 잃지말라는 말을 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프로메테
흥. 무슨 용무인가?

     뭔가 도와드릴 일이 없을까 해서요.
1
프로메테
도와줄 일? 그런가? 자네가 겔리메르의 그…… 새로 왔다는 자로구만.

     겔리메르를 아시나요?
2
프로메테
그래. 그 자와 나는 한 때 같은 연구실에서 생명공학을 연구했던 적이 있네.
참으로 대단한 자였어. 생명공학뿐만이 아니라 기계공학이나 화학 등, 그자의 재능은 끝간 데가 없었으니.
3
프로메테
허나 그 재능을 올바른 곳에 쓰지는 못하고, 위험한 연구를 일삼다가 결국 학계에서 내쫓기다시피 떠날 수밖에 없었지. 그 뒤로 오래도록 소식을 못 들었는데 설마 블랙윙에 들어가서 연구를 하고 있을 줄은…….
4
프로메테
소문을 듣자하니 겔리메르가 꽤나 공을 들여서 최강의 병기로 만든 게 자네라더군. 그러고보니 그 자가 연구실을 떠나기 직전까지 붙잡고 있었던 연구도 분명 그런 내용이었어....... 하지만 자네가 여기 있다는 건, 그 알량한 실험은 결국 실패했다는 뜻이겠지. 하하핫.
5
프로메테
모름지기 과학자란 세상의 이치를 아는 만큼 세상에 대한 책임감을 가져야 하는 것이네. 과학의 힘은 인류를 위해서 써야지, 개인의 사리사욕을 위해 쓰는 게 아니야. 그걸 알지 못하다니 아무리 천재라 불려도 소용이 없지. 흥. 그 자는 이미 너무 늦어버렸어.
6
프로메테
딱히 자네에게 용건같은 건 없네. 이만 가보게.
yes\0
프로메테
흥, 겔리메르가 만든 파괴병기따위... 과학자로서 절대 인정할 수 없어.
no\0
프로메테
가라니까, 썩 물러가지 않고 뭐하나?
진행중0
프로메테
......가라니까 뭘 그렇게 똘망똘망하니 보고 있는 건가? 화난 노인 처음 보나?

박사님은 제가 싫으신가요?  
1
프로메테
그런 걸 왜 묻는 건가? 아니면 뭐야, 겔리메르가 만든 파괴병기가 지금 내 앞에서 인간 흉내라도 내는 건가?

...............  
2
프로메테
.........그런 눈으로 바라보지 말게나. 이러면 내가 엄한 사람한테 신경질부리는 나쁜 노인네가 되잖나......!

............  
3
프로메테
윽............
휴우...... 알았네... 내가 잘못했어. 아무래도 겔리메르와 개인적으로 아는 사이다보니, 아까는 내가 말이 너무 심했던 것 같군.
미안하게 되었네. 늙은이의 실언이었다고 생각하고 잊어주게나.



 마나 엘릭서 20개

 5000 exp
yes\0
프로메테
이거 받게나. 그리고 내 당부하는데, 자네만은 절대 겔리메르처럼 되지는 말게. 무슨 일이 있어도 인간은 인간다움을 잃어서는 안되는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