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논
일자리는 중요해
레벨 18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장로 스탄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헤네시스
퀘스트헤네시스 도착! (완료)
직업제논(1차), 제논(2차), 제논(3차), 제논(4차), 3613, 제논


헤네시스밍밍 부인과 대화



 1,000
'식사는 중요해1' 퀘스트로 진행 가능

상태정보
시작가능
헤네시스에 가장 오래 산 사람……은 아니지만 나름 오래 살았다는 사람, 장로 스탄에게 조언을 듣기로 했다.
진행중
장로 스탄은 사람답게 살기 위해서는 반드시 일을 해야한다면서 자신의 부인인 밍밍부인을 찾아가보라고 했다. 밍밍부인을 찾아가보자.
완료
헤네시스의 밍밍부인을 만났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장로 스탄
으음? 여기 헤네시스에서 사람답게 사는 방법을 가르쳐달라고? 자네... 보기보다 건실한 젊은이로군? 사람이 사람답게 살기 위해서라...... 역시 제 손으로 먹고 살기 위해서는 일을 해야지!

일이...라고요?  
1
장로 스탄
그래! 땅을 판다고 밥이 나오겠나, 포션이 나오겠나! 사람이 사람답게 살기 위해선 우선 제 스스로 먹고 살만큼 일을 해야만 하는 법이야.
그런데 요즘 젊은 것들은 모험에 정신이 팔려 쏘다니기만 할 뿐, 정작 먹고 사는 일의 중요함은 모르는 녀석들뿐이란 말야.

그, 그렇군요.  
2
장로 스탄
아무튼 헤네시스에서 할만할 일을 찾는 거라면 나보다는 내 아내 밍밍부인을 찾아가 보는 게 좋을 걸세. 이 마을에 대해 나 못지 않게 잘 아는데다가 상냥한 사람이니 자네 처지를 알면 도움을 줄 걸세. 꼭 찾아가보도록 하게.
yes\0
장로 스탄
내 아내는 우리집 앞에 서있을 걸세. 밍밍부인이라고 하면 마을 사람들은 다 알지.
no\0
장로 스탄
뭐? 거절하는 건가? 아니 이 친구 보게. 보기 드물게 괜찮은 젊은이라고 칭찬했더니, 사람답게 살아보겠다는 말은 거짓말이었나?
진행중0
밍밍부인
안녕하세요, 처음 보는 젊은이네요.

 1000 exp
yes\0
밍밍부인
아하, 젊은이가 남편이 말한 그 사람이로군요. 반가워요.
stop\npc\0
장로 스탄
아직도 내 아내를 못 만난 건가? 내 아내는 헤네시스 마을 안에, 그것도 우리집 앞에 서있지. 이름은 밍밍부인이라고 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