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논
사라진 친구
레벨 16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벨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비밀광장, 비밀광장, 비밀광장
퀘스트지그문트의 친구 (완료)
직업제논(1차), 제논(2차), 제논(3차), 제논(4차), 3613, 제논


 어린 시절의 사진을 지그문트에게 전달



 1,500

상태정보
시작가능
벨이 내게 중요한 용건이 있는 듯 하다. 아까 가져다준 어린 시절의 사진과 관련된 일인 듯 한데.......
진행중
벨은 이번에는 지그문트에게 어린 시절의 사진을 가져다 달라고 한다. 아무래도 벨은 지그문트를 상당히 걱정하고 있는 것 같다.
완료
지그문트의 마음을 알았다. 그녀는 설령 변해버렸다 해도 사라진 친구가 돌아오기를 바라고 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캐릭터 이름), 부탁이 있어. 이번엔 이 사진을 지그문트에게 가져다주지 않을래?
yes\0
이 사진을 보고도 여전히 지그문트가 우울한 것 같으면 그때는…… 에라 모르겠다. 난 불확실한 것, 우물쭈물하는 건 딱 질색이야!
yes\1
일단 갖다줘봐! 그러고도 나아지지 않는다면 그 땐 내가 무슨 수라도 쓸 테니깐. 정신이 바짝 들도록 등짝이라도 세게 때려줘야겠어.
no\0
거, 거절이라니? 넌 지그문트가 걱정되지도 않아? 사실 네가 바로 지그문트의, 지그문트의……! 에잇! 말을 말자! 내 부탁을 들어주지 않겠다면 너 같은 녀석 나도 몰라!
진행중0
지그문트
무슨 일이죠, (캐릭터 이름)?
……이건?

벨이 이걸 지그문트에게 가져다달라고 부탁했어요. 요즘 지그문트가 기운이 없는 것 같다며 걱정하는 것 같았어요.  
1
지그문트
그렇군요. 고마워요.
……이 사진에 찍혀있는 건 저와 제 어린 시절의 친구에요. 아주 오래 전 에델슈타인이 아직 평화로웠던 시절이죠. 나와 동갑내기였지만 늘 어른스럽고…… 사려 깊고 착한 친구였어요.

어린 시절의...... 친구?  
2
지그문트
그 때 연구소에서 만났을 때, 내게 이 단검을 어디서 난 거냐고 물었었죠? 이건 사실 제 것이 아니라 이 친구의 보물이었어요.
옛날에 나는 검집을 만들어주겠다며 친구에게 단검을 잠시 빌렸었죠……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그 친구는 사라져버리고 말았어요. 그리고 돌려주지 못한 단검은 여전히 제가 가지고 있었죠.

……지그문트, 물어보고 싶은 게 있어요  
3
지그문트
뭐죠?

그 친구를, 다시 만나고 싶어요?  
4
지그문트
그야 물론이죠.

만약에 그 친구가 변해버렸다면?  
5
지그문트
.......

만약에 그 친구가 못 알아볼 정도로, 이전과 완전히 달라져버린 모습이라면 당신은 어떻겠어요?  
6
지그문트
상관없어요. 어떤 모습이라 해도 우리는 친구인걸요.
그 친구가 사라진 뒤로 벌써 십 수년이나 지났으니, 변하는 건 어쩌면 당연하겠죠.
아니 오히려, 그 동안 더 많이 변해버린 건 에델슈타인 쪽일 거예요. 이전의 평화라곤 찾아볼 수 없는, 의심과 경계뿐인 마을이 되어버렸으니……. 그 친구가 돌아와서 자신의 고향이 이렇게 변한 것을 알면 슬퍼할지도 모르죠.

 1500 exp
yes\0
지그문트
그래도 전 그 친구가 돌아왔으면 좋겠어요. 옛날처럼 함께 에델슈타인을 지켜나가고 싶어요. 평화롭던 예전의 모습을 되찾을 때까지.
stop\npc\0
지그문트에게 가라니까 뭘 하고 있어? 서, 설마... 지그문트가 어디있는지 모르는 건...... 지그문트는 비밀광장 한 가운데에 있다구. 너 설마 기억상실증이 아니라 치매인 건 아니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