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논
남아있는 기억
레벨 1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지그문트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비밀광장, 비밀광장, 비밀광장
퀘스트아군이라는 증명 (진행중)
직업제논(1차), 제논(2차), 제논(3차), 제논(4차), 3613, 제논


지그문트와 대화



 800

상태정보
시작가능
지그문트는 내가 레지스탕스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다른 교관들의 일손을 도와보는 게 좋을 거라고 했다. 지그문트를 도와서 할 수 있는 일은 없을까? 지그문트에게 말을 걸어보자.
진행중
지그문트는 내가 레지스탕스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다른 교관들의 일손을 도와보는 게 좋을 거라고 했다. 지그문트를 도와서 할 수 있는 일은 없을까? 지그문트에게 말을 걸어보자.
완료
지그문트는 나와 블랙윙, 그리고 겔리메르에 대해 물었지만 내가 대답할 수 있는 건 그다지 많지 않았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지그문트
무슨 일이죠? (캐릭터 이름)

지그문트, 뭔가 내가 도울 일이 있나요?  
1
지그문트
아, 내가 이곳 사람들의 일을 도와달라고 해서 그러는군요. 딱히 시킬 일은…….

아니, 그러고 보니 마침 (캐릭터 이름)에게 묻고 싶은 게 있었어요. 당신이 기억하고 있는 것에 대해 자세히 가르쳐줄 수 있겠어요?
yes\0
지그문트
잠시만 생각을 정리할게요. 조금 뒤에 다시 말을 걸어주세요.
무엇부터 물어보면 좋을까......
no\0
지그문트
아직 부상도 다 낫지 않은 사람에게 제가 무리한 부탁을 했군요. 안정이 되면 다시 말을 걸어주겠어요?
진행중0
지그문트
그때 나를 만난 순간 희미한 기억이 떠올랐다고 했죠. 혹시 그 뒤로 더 떠오른 게 있나요?

아뇨, 그 뒤로 전혀…….  
1
지그문트
그 외에 다른 기억은 없나요? 어떤 기억이라도 상관없어요.

제가 기억하고 있는 가장 오래된 기억은 어느 날 눈을 떠보니 연구소였던 것뿐, 이전의 기억은 없어요.  
2
지그문트
그렇군요…….
그렇다면 겔리메르블랙윙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을 가르쳐주세요. 우리 레지스탕스는 블랙윙에 적대하는 조직, 그들에 대한 정보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블랙윙? 그게 뭐죠?  
3
지그문트
설마 블랙윙을 모른단 말인가요? 당신이 있던 곳이 바로 블랙윙의 연구소가 아니었나요? 블랙윙은 겔리메르가 소속되어있는 조직이에요. 윙마스터 오르카가 그 수장이죠.

윙마스터? 오르카? 그 이름도 처음 들어요. 눈을 뜬 뒤로 제가 만났던 건 같은 실험실의 제네로이드들, 그리고 겔리메르 뿐이었어요.  
4
지그문트
그러고 보니 당신이 있던 곳은 폐쇄된 광산 깊숙이 숨겨져 있던 연구소였어요. 상당히 비밀스러운 곳이었기 때문에 블랙윙의 아주 중요한 연구와 연관되어있으리라 생각했는데, 설마 다른 블랙윙은 물론이고 오르카조차 만난 적이 없다니……… 이건 뭔가 심상치가 않네요. 혹시 겔리메르에 대해서는 더 알고 있는 게 있나요?

그에 대해서는 루티가 저보다 더 잘 알 거예요.  
5
지그문트
루티?

저와 함께 탈출한 제네로이드요. 이렇게 귀가 양쪽으로 달린…….  
6
지그문트
아, 그 토끼 같은… 작은 친구 말이군요.

루티는 저보다 먼저 깨어난 데다가 연구소 안을 많이 돌아다녀서 아는 게 많아요. 저는 거의 매일 훈련과 테스트만 해와서 그 외의 일은 잘 모릅니다.  
7
지그문트
훈련과 테스트라고요? 그건…… 어떤 거였나요?

거의 대부분 전투에 대한 거였어요. 눈을 뜬 뒤 대부분의 시간은 훈련을 하고, 가끔 겔리메르가 찾아오면 테스트를 하고 그 반복이었어요.  
8
지그문트
……겔리메르는 당신에게 그런 일을 해왔던 거였군요.
그리고 분명 그 아이에게도 …….

 800 exp
yes\0
지그문트
피곤할 텐데 긴 이야기 고마워요. 다른 이야기는 나중에 다시 하죠. 조금...... 생각을 정리할 시간이 필요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