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월드의 모험가
비화원 방문
[필수] 연우의 이야기
레벨 19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시바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비화원 지하, 초보자 수련장 입구
퀘스트시바의 이야기 (완료)
직업로그, 어쌔신, 시프, 세미듀어러, 허밋, 시프마스터, 듀어러, 나이트로드, 섀도어, 듀얼마스터, 슬래셔, 듀얼블레이더

상태정보
시작가능
진행중
비화원에서 만난 시바는 듀얼블레이드가 된 이야기를 들려주었고, 이야기가 끝나자 윗층에 있는 연우를 찾아가서 나머지 이야기를 들으라고 했다.
완료
비화원에서 만난 시바는 듀얼블레이드가 된 이야기를 들려주었고, 이야기가 끝나자 윗층에 있는 연우를 찾아가서 나머지 이야기를 들으라고 했다. 계단을 이용해서 윗층으로 올라가서 부엉이 위에 서있는 연우를 만났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시바
내가 너무 흥분했나보군. 내가 해줄 말은 여기까지야. 나머지는 연우에게 들으라고. 연우는 윗층에 있을거야. 올라가봐.
no\0
시바
연우를 만나서 이야기를 들어 보는 것이 좋을텐데?
진행중0
연우
안녕하세요 (캐릭터 이름)님, 소녀는 연우라고 해요. 홍아 오라버니께 말씀 많이 들었답니다. 여기까지 올라오신 것을 보니 벌써 시바 오라버니를 만나보셨나 보죠?
1
연우
그렇다면 제가 더 말씀드릴 내용은 없을 것 같네요. 대신 저는 설희언니에 대해서 부탁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이미 알고 계실 수도 있지만 설희언니는 선대 다크로드님의 따님이시랍니다. 자애로운 선대 다크로드님과 함께 아가씨...그리고 '진'님은 행복한 유년 시절을 보냈지요. '진'님은 선대 다크로드님이 가장 아끼던 제자였거든요.
2
연우
그러던 어느 날 선대 다크로드님이 사라지셨어요. 아무런 말씀도 남기시지 않고요. 설희언니는 하염없이 기다렸고, '진'님은 결국 스승님을 찾기 위해 길을 떠나셨지요.
3
연우
그 후로 얼마 지나지 않아 '진'님이 돌아오셨어요. 선대 다크로드님의 유품과 함께...그리고 그 분의 죽음을 전하셨죠. 사람들은 '진'님을 다음 다크로드로 임명했답니다. 하지만 설희언니는 그 모든 상황을 이해할 수 없었어요. 모든 것이 다 거짓말 같았죠.
4
연우
그러던 어느날 지나가는 여행가에게 충격적인 소식을 들었답니다. '진'님이 선대 다크로드님을 해쳤다는 이야기였어요. 그 순간 설희 언니는 복수를 다짐했죠. '진'님을 다크로드의 자리에서 몰아내고, 선대 다크로드님의 진실을 모두에게 알리겠다고 하셨어요.

 580 exp
stop\npc\0
시바
더이상 내가 해줄 말은 없어. 나머지는 연우에게 들으라고. 연우는 윗층에 있을거야. 올라가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