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월드의 모험가
[필수] 수상한 자에 대한 조사
레벨 14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일스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환승구역
퀘스트네 번째 임무 - 이중 스파이 (진행중)


도적 전직교관이 홍아#를 의심하고 있다. 커닝시티의 홍아를 찾아가 보자.


경험치 200
'위조된 흔적' 퀘스트로 진행 가능

상태정보
시작가능
일스가 다크로드의 밀서를 받고 비밀리에 조사를 진행중이라는 홍아의 말이 있었으니 일스를 찾아가 보자. 단, 그에게 밀서의 내용을 아는 것 처럼 행동하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좋겠다.
진행중
일스는 아무래도 커닝시티에 불순한 무리가 생긴 것 같다면서 그들이 도적인척 행세하며 이미 커닝시티에 들어온 것 같다고 말했다. 특히 째즈바 앞에서 서성이고 있는 삿갓을 쓴 녀석이 아무래도 수상하다면서 그에게 접근해서 무엇을 숨기고 있는지 알아보라고 했다

째즈바 앞에 수상한 사람이라면...혹시 '홍아'를 말하는 건가?
완료
일스는 아무래도 커닝시티에 불순한 무리가 생긴 것 같다면서 그들이 도적인척 행세하며 이미 커닝시티에 들어온 것 같다고 말했다. 특히 째즈바 앞에서 서성이고 있는 삿갓을 쓴 녀석이 아무래도 수상하다면서 그에게 접근해서 무엇을 숨기고 있는지 알아보라고 했다

째즈바 앞에 수상한 사람이라면...홍아는 조금 당황한 것처럼 보였지만 일스를 속일 묘책을 내놓았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일스
무슨일이시죠? 전, 그냥 평범한 청소부일 뿐이에요.

빅토리아 아일랜드를 둘러보던 중에 멀리서 당신이 보이길래 한번 와봤어요. 다크로드님께 당신 이야기를 많이 들었거든요. 요새 바쁘시다고 하던걸요. 다크로드님이 당신에게 도와줄 일이 없는지 알아보라고 하셨어요.  
1
일스
다크로드님께서요? 그럼 당신도 그 일을 알고 있는 건가요?

극비 사항이긴 하지만 알고 있어요. 최근에 일어난 사건들로 미루어 볼때 유추못할 일은 아니니까요.  
2
일스
후~맞아요. 그렇지 않아도 그 일 때문에 머리가 아프던 참이었어요. 아무래도 그들은 우리의 생각보다 훨씬 더 깊숙히 들어와 있는 것 같아요. 그들의 정체가 뭐고, 목적이 무엇인지는 모르겠지만 철저히 조사해 봐야만 해요. 당신말이에요... 저를 좀 도와주지 않겠어요?
yes\0
일스
녀석들이 이미 커닝시티에 들어와 있는 건 의심할 필요도 없는 사실이에요. 하지만 교묘하게 자신을 숨기고 있지요. 하지만 제 눈은 속이지 못해요. 전 의심스러운 자를 찾아냈답니다. 하루종일 째즈바 앞에서 들고 나는 사람들을 감시하고 있는 그 녀석 말이에요. 제 생각엔 그 녀석이 제일 의심스러워요.
yes\1
일스
당신이 가셔서 그 녀석이 무엇을 숨기고 있는 건지 한번 알아봐주세요. 누군지 모르겠다고요? 왜 그녀석 있잖아요. 삿갓을 쓰고 기분나쁜 눈빛을 하고 있는 이름이 홍아이던가? 그 녀석 말이에요. 분명 뭔가를 숨기고 있는 눈빛이에요..
no\0
일스
다크로드님에게 이야기를 들었다면 이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지 않아요?
진행중0
홍아
어쩐 일이야? 그 녀석과는 이야기해 봤어?

아무래도 당신이 의심받고 있는 것 같아요. 그는 당신이 수상하다고 느끼고 있었어요.  
1
홍아
호옹~ 그래? 아주 머리가 나쁜 녀석은 아닌 것 같군. 그래서 너를 보내서 나에 대해 알아보라 그랬단 말이지? 그렇다면 기대에 부응해 줘야겠지?

 200 exp
stop\npc\0
일스
당신이 가서 그 녀석이 무엇을 숨기고 있는 건지 한번 알아봐요. 누군지 모르겠다고? 왜 그녀석 있잖아. 째즈바 앞에서 삿갓을 쓰고 기분나쁜 눈빛을 하고 있는 그 녀석 말이에요. 이름이 홍아인가 하는...분명 뭔가를 숨기고 있는 눈빛이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