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스탕스
[전직] 몬스터의 정체
레벨 3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마스테마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에델슈타인 공원 분수대 근처2, 에델슈타인 공원 분수대 근처3
퀘스트이상한 몬스터 퇴치 (완료)
직업데몬슬레이어(1차), 데몬어벤져(1차)

상태정보
시작가능
에델슈타인에 출몰한다는 이상한 몬스터마스테마라고 하면서 말을 걸어온다.
진행중
마스테마가 맞는 것 같다. 그 동안 무슨 일이 있었는지 들어보자.
완료
이상한 몬스터의 정체는 마스테마였다. 과거 깊은 상처를 입고 소환수의 모습으로 변해서 간신히 살아남았다고 한다. 마스테마로부터 그 동안에 있었던 일들을 전해 들을 수 있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마스테마
제가 (캐릭터 이름)님을 처음 만난 곳은 용의 계곡이었지요. 그곳에서 용들의 습격을 받고 죽어가던 저를 구해주셨지요. 이제 믿으시겠어요?

그날의 일은 마스테마와 저, 둘밖에 모르는 일이니... 당신은 마스테마가 맞군요.  
1
마스테마
믿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나저나 (캐릭터 이름)님은 그 동안 어떻게 지내셨습니까?

(검은 마법사와의 전투와 알에서 최근 깨어난 일을 설명하였다)  
2
마스테마
그런 일이 있었군요. 그래도 살아 계셔서 정말 다행입니다. 네? 검은 마법사와 군단장들에 대해 궁금하시다고요?
yes\0
마스테마
조금 긴 얘기가 될지도 모르겠네요.
no\0
마스테마
혹시 아직도 저를 의심하고 계시는 건 아니시죠?
진행중0
마스테마
어떤 것부터 보고할까요?

검은 마법사에 대해 묻는다.  
군단장들에 대해 묻는다.  
영웅들에 대해 묻는다.  
마스테마에 대해 묻는다.  
보고를 그만 듣는다.  
1
마스테마
그나저나 (캐릭터 이름)님은 이제 어떻게 하실 건가요? 이 마스테마, 다시 (캐릭터 이름)님을 모시도록 하겠습니다. 비록 이런 모습이라 전투에 큰 도움은 되지 않겠지만 곁에서 미약한 힘이라도 드리고 싶습니다.

지금의 당신은 전투를 하기엔 무리가 있으니 제가 몸담고 있는 레지스탕스의 본거지에서 비 전투 요소를 뒷받침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2
마스테마
그..그런! 싫습니다! 거기다가 그쪽 사람들이 저를 받아줄까요?

제가 키우는 애완동물이라고 하면 문제 없을 것입니다. 지금 귀여운 모습이니 괜찮을 겁니다.  
3
마스테마
(나..나를 귀.. 귀엽다고 하신 건가??) 애완동물이라.. 휴.. 할 수 없지요.

알겠습니다. 지금 가실 건가요? 저도 함께 가겠습니다.



(수락 시, 비밀광장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stop\0\0
마스테마
서신을 전해 받은 영웅들은 막아서는 군단장들을 격퇴하고 검은 마법사와 전투를 했습니다. 영웅들은 검은 마법사와의 전투에서 이기기 힘들다고 판단하여 봉인하였다고 합니다.
stop\0\1
마스테마
시간의 신전에 있던 군단장들은 영웅들에게 각개 격파된 것 같지만 생사는 모르겠습니다. 시간의 신전 바깥에 있던 군단장들은 검은 마법사가 봉인되고 나서 행방이 묘연합니다. 아마도 어디에선가 검은 마법사의 부활을 꾀하고 있거나 자신만의 세력을 키우고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stop\0\2
마스테마
에..영웅들이요? 그자들도 검은 마법사들을 봉인하고 나서 행방을 알 수 없습니다. 최근 영웅들이 돌아왔다는 소문도 들리지만, 잘 모르겠습니다.
stop\0\3
마스테마
저는 그날 이후 이 모습으로 계속해서 (캐릭터 이름)님을 찾아 전 세계를 떠돌았습니다. 다신 만나지 못할 것 같아 포기하려고도 생각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