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스탕스
첩자 VS 실험체
레벨 43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J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비밀 접선장소
퀘스트의심스러운 물건 조사3 (완료)
직업시티즌, 배틀메이지(1차), 배틀메이지(2차), 배틀메이지(3차), 배틀메이지(4차), 3213, 와일드헌터(1차), 와일드헌터(2차), 와일드헌터(3차), 와일드헌터(4차), 3313, 메카닉(1차), 메카닉(2차), 메카닉(3차), 메카닉(4차), 3513, 블래스터, 블래스터(2차), 블래스터(3차), 블래스터(4차), 3713

상태정보
시작가능
벨비티가 첩자라니, 이게 대체 무슨 말이야? J에게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자.
진행중
J는 벨비티가 만든 약을 직접 사용해 보고 뭔가 이상한 것을 느낀 모양이다. 그 이후로 벨비티를 예의 주시하며 독자적으로 약의 조사를 해봤는데 정말 독약이었다며 그는 침중한 표정을 지었다. 지그문트에게 이 사실을 전하고 벨비티의 감시를 부탁해 달라는데... 
완료
지그문트는 그녀로서도 믿기지 않지만 일단 벨비티의 감시를 강화하겠다고 대답했다. 그러면서도 한편으로 그녀도 벨비티가 약을 만드는 과정을 지켜보겠다는데...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J
놀란 모양이군... 하긴. 믿기지 않는 이야기니까.

자세히 설명해 주세요! 벨비티가 첩자라니요?!  
1
J
...벨비티가 만든 약을 사용해 보고 다들 효과가 너무 좋다고 감탄하더군. 나 역시 그 효과에 놀랐지. 어린아이가 만든 약 치고는 너무도 효과가 좋아서 말이야... 그래서 의심한 거야. 이렇게까지 효과가 좋은데는 뭔가 이유가 있지 않을까 하고.

......  
2
J
같은 동료를 의심하는 걸 다른 사람들에게까지 알릴 수는 없으니 독자적으로 조사를 해봤지. 그 아이가 없어진 후에 블랙윙들의 동향은 어떤가... 전혀 반응이 없더군. 찾아다니는 사람 한 명 없는 게 이상해서 약을 분석하기로 했지.

그야 벨비티는 비밀광장에 숨어만 있었으니까...  
3
J
맞아. 그럴수도 있지. 그래서 더 약을 조사해 본 거야. 그리고 결과는 네가 본 그대로다. 벨비티는 블랙윙의 실험체가 아니야. 블랙윙에서 고의적으로 보낸 첩자가 분명해. 첩자를 이대로 두고 볼 수는 없지... 

...벨비티를 어떻게 하려고 그러시는 거죠?  
4
J
일단 지그문트에게 벨비티를 감시하라고 전해줘. 어떻게 처리할지는... 회의를 통해 결정해야겠지.
yes\0
J
...만약 이 약의 조사를 거부했다면 너 역시 첩자 중의 한 명이 아닐까 의심했을 거다. 네 출신은 확실하지만... 조심해서 나쁠 것은 없으니까. 하지만 넌 결백한 게 확실하군.
진행중0
지그문트
(캐릭터 이름), 무슨 일인가요? 뭔가 블랙윙들에게 의심스러운 동향이라도... 네? J가 전하는 말이 있다고요? 그게 뭔가요?

 10000 exp
yes\0
지그문트
...벨비티가... 첩자라니... 무서운 말이로군요. 우리같이 작은 집단에서 동료를 의심하는 것만큼 위험한 일은 없어요. 하지만... 그런 말을 듣고 가만히 있을 수도 없죠.
yes\1
지그문트
좋아요. 일단 벨비티에 대한 감시를 강화하도록 할게요. 외부의 조사로 내부의 동료를 내칠 수는 없으니까요. 그 아이가 만든 약, 직접 분석해 보겠어요.
stop\npc\0
J
아직 지그문트에게는 안 간 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