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스탕스
[전직] 에너지 전송 장치 파괴
레벨 6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체키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비밀광장, 비밀광장, 비밀광장
퀘스트특별수업 현장학습 (완료)
직업메카닉(2차)

상태정보
시작가능
블랙윙이 근거지로 삼고 있는 발전소를 무대로 한 임무가 시작된다. 메카닉 교관 체키에게 말을 걸어 어떤 임무인지 구체적인 설명을 들어보자.
진행중
발전소에서 시티로 보내야 할 에너지가 블랙윙에 의해 다른 곳으로 빠져 나가고 있다. 임무는 바로 그 <에너지 전송 장치>를 파괴하는 것이다. 

1. 광산 주변을 돌아다니며 블랙윙으로 위장할 방법을 찾자.

2. 블랙윙으로 위장해 발전소로 숨어 들어가자. 에너지 전송이 이루어지는 발전소 내부는 발전소 보안대에서 갈 수 있다. 

3.온 힘을 다해 에너지 전송 장치를 부수자.

에너지 전송 장치 0 / 1
완료
에너지 전송 장치를 부쉈다. 이로써 마을의 에너지 부족 현상이 어느 정도 해소될 것이라며 체키는 무척 기뻐했다. 그러면서 곰돌이 인형옷은 이 정도의 임무까지 해낼 정도라면 더 강력한 스킬을 쓸 수 있을 거라며 또다시 전직시켜 주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체키
임무에 돌입할 준비는 되신 겁니까? 이번 임무는 복잡합니다. 마을의 오른편에 무엇이 있는진 당신도 알고 계시겠죠? 우리 마을의 발전소와 광산... 하지만 지금은 블랙윙에게 빼앗겨 들어갈 수도 없게 된 그곳 말입니다.
1
체키
사람들의 출입까지 통제한 후 무슨 짓을 한 건지, 발전소에서 마을로 전송되던 에너지가 급격히 줄었습니다. 덕분에 마을 사람들의 생활은 점점 빈곤해졌지요. 도대체 그들이 무슨 짓을 하는 건지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그리고 답은 나왔습니다.
2
체키
블랙윙은 우리 마을의 발전소에 에너지 전송 장치라는 것을 만들어 놓고 마을에 공급하던 에너지를 어딘가 다른 곳으로 빼돌리고 있습니다. 어디에 쓰는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분명 옳은 일에 쓸 자들은 아니지요.
3
체키
이제 당신도 이번 임무를 짐작하시겠죠? 이번 임무는 발전소 지하로 들어가 우리 마을의 에너지를 빼앗는 에너지 전송 장치를 파괴하는 겁니다. 하지만 아마... 쉽지는 않을 겁니다. 짧은 시간에 해야 하는 임무인데, 인력은 오직 당신만 투입되니까요.
4
체키
어쩔 수 없습니다. 블랙윙이 근거지로 삼고 있는 그 발전소는 우리 마을의 가장 중요한 시설입니다. 싸우다가 자칫 폭발하기라도 하면 끝장입니다. 단순히 발전소를 잃는 게 아닙니다. 발전소부터 시작된 폭발이 연쇄해 마을까지 미칠지도 모릅니다.
5
체키
블랙윙이 맨 처음에 발전소부터 점거한 것도 바로 그런 이유에서입니다. 블랙윙은 그들에게 협력하지 않으면 마을을 없애겠다고 협박해 왔습니다. 블랙윙이 마을을 통치해도 좋다는 조약에 서명한 건, 의회장님으로서도 어쩔 수 없는 일이었죠.
6
체키
어쨌거나, 이번 임무는 레지스탕스 전체를 뒤져도 가장 난이도가 높은 임무 중 하나입니다. 그러니 다시 한 번 묻겠습니다. 정말 이 일을 해낼 수 있겠습니까? 자신이 없다면 포기하십시오. 당신 외에 할 수 있는 사람은 많으니까요... 하겠습니까?
yes\0
체키
발전소 주변은 블랙윙의 감시가 철저해 들어갈 수 없습니다. 하지만 어디든 빈틈은 있기 마련. 주변에 있는 모든 정보를 총 동원하면 분명 발전소 안으로 들어가는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스테판이 이와 관련된 일을 한다던데... 블랙윙으로 위장하는 것이 첫 번째 임무죠.
yes\1
체키
블랙윙으로 변장한 후 빠른 시간 내에 발전소 지하 동력실로 들어가 에너지 전송 장치를 파괴한 후 빠져 나온다... 요약하면 그렇게 됩니다. 아무리 당신이라도 이번만큼은 고전할 가능성이 높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당신을 믿어 보겠습니다.

  ※ 수락 시 퀘스트 맵으로 자동 이동합니다.
no\0
체키
제 교육이 부족한 모양이군요... 이런 상황일수록 오히려 더 노력해서 해내고야 말겠다는 의지를 갖길 바랬는데요.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세요. 당신이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말입니다.
진행중stop\mob\0
체키
아직 에너지 전송 장치를 파괴하지 못하셨군요. 난이도가 높다는 건 충분히 알고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신이 해낼 거라고 믿는 것뿐이죠. 일단은 블랙윙으로 변장할 방법부터 찾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