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닝시티
표절은 안돼
레벨 3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노마에와 대화하기
퀘스트작곡료 지불하기 (완료)


 락 스피릿의 악보 0 / 1
락 스피릿 0 / 1


경험치 11,500
'신곡 전달' 퀘스트로 진행 가능
'마지막 연주곡' 퀘스트로 진행 가능

상태정보
시작가능
작곡료를 지불했는데도 신곡을 주지 않았다. 대체 왜 머뭇거리는 걸까? 노마에에게 무슨 일이 있는 건지 물어보자.
진행중
마음대로 노마에의 곡을 연주하고 있다고? 락 스피릿을 퇴치하고,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을 잘 듣고 오자.

연주를 잘 들으려면 시스템 옵션에서 효과음을 조금 크게 설정해 두는게 좋겠지?
완료
노마에의 요청대로 락 스피릿을 없앴다. 하지만 또 작곡 노트는 내놓지 않고 꾸물거린다. 더 이상 시간을 지체할 수 없다.  노마에에게 신곡을 받자.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노마에
제 신곡.. 신곡이 더러워지고 있어요.

신곡이 더러워 지다니요? 대체 그게 무슨 소린가요?  
1
노마에
커닝 스퀘어 어딘가에 있는 락 스피릿! 그 요괴가 내 신곡을 마음대로 연주해대고 있어요. 이렇게 되면 제가 혁이에게 준 신곡이 표절 시비에 휘말릴 수도 있어요.

표절이라뇨! 그런 건 상상조차 할 수 없어요! 락 스피릿! 그 나쁜 놈을 제가 처치하겠어요!  
2
노마에
그게 진심인가요?
yes\0
노마에
락 스피릿! 그 놈은 사람이 드나들지 않는 으슥한 곳. 예를 들어 공사를 준비 중이라거나... 그런 곳에 숨어 있을 거예요. 아마 커닝 스퀘어 안에 있는 공익근무요원 준이에게 부탁하면 그곳에 갈 수 있을 거예요.
yes\1
노마에
그 곳에 가서 락 스피릿을 없애고, 락 스피릿의 악보를 뺏어와 주세요. 그리고 그 요괴의 악보를 알아 볼 수 없을지도 모르니, 꼭 마지막으로 연주하는 곡을 잘 듣고 와야해요. 락 스피릿의 마지막 연주를 잘 들으려면 시스템 옵션에서 효과음을 조금 크게 설정해 두는게 좋을거예요.
no\0
노마에
아무리 그래도 공짜로 곡을 줄 수는 없어요.
진행중0
노마에
락 스피릿을 물리치셨군요? 그의 악보를 주세요.

 11500 exp
yes\0
노마에
역시 그의 악보. 알아 볼 수가 없군요.혹시 락 스피릿이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 기억하시나요? 뭐 기억 못하시더라도 약속대로 제 작곡 노트는 드릴테지만요...앗, 노트를 어디다 뒀더라?
stop\item\0
노마에
락 스피릿을 없애고 락 스피릿의 악보 1개를 가져다 줘요. 그 요괴가 죽을 때 연주하는 노래도 꼭 잊지 말고 기억해 와야 해요.
stop\mob\0
노마에
락 스피릿을 없애고 락 스피릿의 악보 1개를 가져다 줘요. 그 요괴가 죽을 때 연주하는 노래도 꼭 잊지 말고 기억해 와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