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마스터, 에반
피하고 싶은 진실
레벨 7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미르와 대화하기
퀘스트과거, 오닉스 드래곤, 검은 마법사 (완료)
직업에반(1차), 에반(1차), 에반(2차), 에반(2차), 에반(2차), 에반(3차), 에반(3차), 에반(3차), 에반(4차), 에반(4차), 2219

상태정보
시작가능
미르는 아프리엔의 기억 속으로 함께 가지 못해 모르는 것이 많을 것이다. 미르에게도 보고 들은 것을 설명해 주자.
진행중
검은 마법사를 부활시키는 것이 목적이라던 블랙윙을 도운 것은 모두 잘못된 일이었을까? 아프리엔은 믿을 수 없다며, 지금까지 했던 블랙윙의 임무들을 다시 한 번 살펴보자고 말했다. 오르비스, 엘나스, 루디브리엄. 각 마을로 가서 우리가 한 일의 결과를 물어보자. 

첫 번째 임무의 결과 (시작안함)
두 번째 임무의 결과 (시작안함)
세 번째 임무의 결과 (시작안함)
완료
우리가 한 일들은 그저 블랙윙의 목적을 위한 것일 뿐, 마을 사람들에게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은 것 같다. 아니, 오히려 방해가 된 것 같다. 이럴수가... 메이플 월드를 위한 일이라고 생각한 모든 일이 잘못이었다니.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미르
마스터, 마스터! 방금 무슨 얘기 한 거야? 난 하나도 모르겠어! 마스터하고 저기 동족... 아프리엔님하고 둘 다 멍하니 있더니 갑자기 말하기 시작하고... 무슨 얘길 한 거야? 기억 속으로 보내겠다니 정말 과거를 보고 온 거야?

응... 수백 년 전, 아프리엔과 아프리엔의 마스터인 프리드의 대화를 엿보고 왔어.  
1
미르
도대체 어떤 일이 있었길래 검은 마법사 이야기까지 나오는 거야? 검은 마법사는 블랙윙이라는 그 단체의 이베흐가, 메이플 월드를 위해 꼭 깨워야 하는 위대한 인물이 아니었어? 어떻게 된 건지 자세히 설명해줘!


검은 마법사는 수백 년 전, 메이플 월드를 지배하려 들었던 사악한 자야. 그는 오닉스 드래곤이 가진 힘을 깨닫고, 오닉스 드래곤의 미완성된 영혼을 자신이 완성시켜줄 테니 자신을 따르라고 했지. 마스터를 배신하고...  
2
미르
그런! 그건 무리야! 마스터는 나 자신과 동일한걸? 배신할 수 있을 리 없잖아!

물론 오닉스 드래곤들은 배신하지 않았어. 그들은 인간을 사랑했고, 악의화신과 같은 검은 마법사를 싫어했거든. 검은 마법사에 의해 완성된 영혼은 악한 영혼이 될 것이 틀림없음을 알고 있었던 거지. 그러자 검은 마법사는... 오닉스 드래곤을 멸종시키고만 거야.  
3
미르
그, 그럴수가... 그런 이유로 동족들이 전부 멸종해 버렸다는 말이야? 아프리엔이 얼음 속에 갇힌 이유도... 설마?


오닉스 드래곤이 모두 멸종한 후, 아프리엔은 그의 마스터, 그리고 다른 영웅들과 힘을 합쳐 마지막까지 검은 마법사와 싸웠대. 결국 검은 마법사는 봉인 되었고 메이플 월드는 평화로워졌지만... 검은 마법사의 마지막 저주에 의해 얼음에 갇히고만 모양이야.  
4
미르
모든 게... 검은 마법사 때문이라는 거야? 그럼 우리가 지금까지 해온 일들은 뭐지? 메이플 월드를 위한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아니었던 걸까? 믿을 수 없어! 마스터! 우리 확인해 보자!
yes\0
미르
오르비스에서 했던 일, 엘나스에서 했던 일, 루디브리엄에서 했던 일... 블랙윙이 주었던 임무들이 모두 메이플 월드를 위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어. 하지만 그렇지 않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이제야 알게 되었어.
yes\1
미르
우리, 우리가 한 일들의 결과를 보자. 각 마을로 가서 우리가 한 일들이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사람들에게 물어보면 알 수 있을 거야. 우리가 진정 블랙윙에게 속아 잘못된 일을 한 거라면... 절대 용서할 수 없어!
진행중0
미르
작물을 잘 자라게 할 거라고 생각한 성장촉진제는, 네펜데스를 이상 성장시켜서 오르비스를 곤란하게 만들었어.
1
미르
좀비 퇴치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했는데, 그건 검은 열쇠를 훔치기 위한 거래 재료일 뿐이었고.
2
미르
루디브리엄의 중요한 보물을 지키던 몬스터를 우리 손으로 쓰러뜨려 버리는 바람에 보물은 도둑맞고 말았지.
3
미르
이걸로 확실해졌어. 블랙윙은... 그냥 우리를 이용한 것뿐이야. 검은 마법사를 부활시키기 위해, 우리에게 악행을 저지르게 만들었어! 절대로 용서할 수 없어!

 28135 exp
stop\quest\0
미르
블랙윙에게 받은 세 가지 임무를 모두 확인해 보자. 각 마을에 가서 사람들에게 결과를 물어보면 될 거야. 오르비스, 엘나스, 루디브리엄... 모두 확인해 봐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