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마스터, 에반
오닉스 드래곤 연구
레벨 4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하인즈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마법 도서관, 마법 도서관
퀘스트드래곤의 종류와 특징(하) (완료)
직업에반(1차), 에반(1차), 에반(2차), 에반(2차), 에반(2차), 에반(3차), 에반(3차), 에반(3차), 에반(4차), 에반(4차), 2219

상태정보
시작가능
오닉스 드래곤 연구를 도와주기로 한 하인즈씨가 갑자기 말을 걸어 오는데...
진행중
하인즈씨는 그의 친구인 리프레의 촌장 타타모씨가 비늘만 봐도 오닉스 드래곤인지 아닌지 구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미르의 비늘을 보내보면 미르가 오닉스 드래곤이 정말 맞는지 확인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미르의 비늘을 한 장 달라고 해볼까?

 오닉스 드래곤의 비늘 0 / 1
완료
드래곤의 비늘을 받은 하인즈씨는 비늘을 리프레로 보내고 답을 들을 때까지 시간이 꽤 걸릴 테니 나중에 다시 말을 걸어달라고 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하인즈
오랜만이네. 오닉스 드래곤을 연구하는 자네에게 희소식이 하나 있어 연락하게 되었다네. 나의 친구이자 리프레 마을에서 어린 용들을 돌보는 하플링 촌장 타타모가 오닉스 드래곤에 대해서도 알고 있다는군. 

그 분이라면 오닉스 드래곤을 구분할 수도 있나요?  
1
하인즈
물론이지. 그는 나이든 하프링이니까 비늘만 봐도 어떤 용인지 구분할 수 있다네. 오닉스 드래곤의 비늘이 한 장이라도 있다면 단 번에 구분해 낼 거야. 그 정도로 잘 알고 있지...

(그럼 타타모씨에게 물어보면 오닉스 드래곤이 왜 멸종했는지 알아볼 수 있을까?)  
2
하인즈
하지만 타타모에게 오닉스 드래곤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건 힘들 것 같더군. 오랜 친구인 나에게조차 말해 주지 않고 있어... 뭔가 죄책감이라도 느끼는 것처럼 말이야...

어, 어떻게 하면 타타모씨에게 오닉스 드래곤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까요?  
3
하인즈
글쎄... 오닉스 드래곤의 비늘이라도 한 장 보여주면, 그걸 구한 방법이 듣고 싶어서라도 자신이 알고 있는 이야기를 해주지 않을까?
yes\0
하인즈
오닉스 드래곤이 바로 옆에 있다면 비늘을 구하기 쉬울 텐데...
no\0
하인즈
음... 하긴. 자네라도 오닉스 드래곤의 비늘을 가지고 있진 않을 테지.
진행중0
하인즈
음, 무슨 일인가? 응? 이게 오닉스 드래곤의 비늘이라고? 과연 광택이 특이하군... 하지만 진짜 비늘일지 아닐지는 확실하지 않아. 좋아, 타타모에게 한 번 보내 감정을 의뢰하지.

 10271 exp
yes\0
하인즈
이건 리프레에 보내두도록 하겠네. 보내는 시간, 확인하는 시간, 답신을 보내는 시간을 다 하면 꽤 시일이 걸리겠군... 리프레에서 답이 오는대로 연락 주겠네.
stop\item\0
하인즈
오닉스 드래곤의 비늘... 그런 것을 구하기 쉬울 리가 없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