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마스터, 에반
범인은 동굴 안에 있다
레벨 4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넬라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커닝시티, 커닝시티 어딘가
퀘스트도둑에 대한 단서 (완료)
직업에반(1차), 에반(1차), 에반(2차), 에반(2차), 에반(2차), 에반(3차), 에반(3차), 에반(3차), 에반(4차), 에반(4차), 2219

상태정보
시작가능
사비트라마의 약초를 훔쳐간 도둑이 누구인지 알아냈을까? 커닝시티넬라에게 물어 보자.
진행중
넬라는 범인은 동굴 안에 있다면서, 엘리니아의 숲이 끝나는 곳에 범인의 소굴이 있으니 그리로 들어가라고 한다. 그곳에서 도둑을 잡아 커닝시티의 명예를 증명해 달라는데... 어서 엘리니아로 가자.
완료
도둑이 있다는 동굴 안은 한산했다. 사람은 없고 이상한 인형 하나만 있을 뿐인데... 설마 이 인형이 범인?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넬라
흠, 좋아. 범인을 알아냈어! 범인은 동굴 안에 있어! ...왠지 해보고 싶은 대사였어. 헤헤.

문서에 따르면 약초를 훔쳐간 도둑이 엘리니아의 숲이 끝나는 곳으로 가는 걸 똑똑히 봤대. 아마 그 주변에 아지트가 있나봐.
1
넬라
그런데 문서를 작성한 녀석... 원래 겁이 많긴 했지만 요새 진짜 심해진 것 같네. 약초를 훔겨간 게 인형이라니. 그게 말이 되나? 심약하긴. 아, 이건 상관 없고.
2
넬라
아무튼, 범인의 아지트는 엘리니아 북쪽 숲의 숲이 끝나는 곳에 있는 게 분명해! 지금 바로 그곳으로 널 보내줄 테니까 가서 범인을 잡아줘! 도둑을 잡아 커닝시티의 명예를 되찾아줘!
no\0
넬라
우리 커닝시티 사람들을 도둑으로 의심해 놓고 이 정도도 안 도와주겠다는 거야? 치사해.
진행중0
남겨진 인형
...

(다 망가진 못생긴 나무 인형이다. 이거 외에는 아무것도 안 보이는데... 범인이 잠깐 자리를 비운 걸까?)
 
1
남겨진 인형
...

(그나저나 정말 못생긴 인형이네. 누가 이런 인형을 여기 가져다 놓았지?)
 
2
남겨진 인형
(움찔)

(응? 인형이 조금 움직인 것 같은데... 착각인가? 한 번 손으로 건드려 보자.)
 
3
남겨진 인형
꺄아아악! 건드리지 마!

(?! 인형이 말을 한다?)
 
4
남겨진 인형
이 침입자! 주인님의 동굴에 마음대로 들어온 것도 모자라 나를 훔쳐가려고 해?! 용서할 수 없어! 하지만 때리지 마! 난 전투용으로 만들어진 게 아니라 싸움은 못한단 말이야!

 10000 exp
stop\npc\0
넬라
아직 도둑을 잡으러 출발하지 않은 거야? 엘리니아 북쪽 숲의 숲이 끝나는 곳에 범인의 소굴이 있다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