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마스터, 에반
드래곤에 대한 지식1
레벨 2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미르와 대화하기
퀘스트드래곤의 종류와 특징(상) (진행중)
직업에반(1차), 에반(1차), 에반(2차), 에반(2차), 에반(2차), 에반(3차), 에반(3차), 에반(3차), 에반(4차), 에반(4차), 2219

상태정보
시작가능
드래곤의 종류와 특징(상)을 얻었다. 미르도 내용이 궁금한 것 같은데... 미르에게 말을 걸어 보자.
진행중
미르는 드래곤의 종류와 특징(상)을 읽고 어떤 내용인지 말해달라고 한다. 어서 책을 읽고 미르에게 설명해 주자.
완료
아쉽게도 책에는 미르와 관련된 것으로 보이는 내용은 없었다. 드래곤의 종류와 특징(하)에 실려있지 않을까?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미르
마스터, 마스터~ 방금 드래곤에 대한 책을 얻었지? 어떤 책인지 보여줘! 궁금해! ...윽. 인간의 문자는 잘 모르겠어. 읽기도 불편하고. 마스터가 보고 어떤 내용인지 설명해줘!
yes\0
미르
어떤 내용이 쓰여 있을까? 내가 드래곤 중에서 어떤 드래곤인지 이걸로 확실히 알 수 있겠지? 동족에 대한 내용이라니 기대된다, 에헤헷.
no\0
미르
엥? 설명해주기 싫은 거야? 그럼 나한테 인간의 문자를 알려줄 거야? 오래 걸릴 것 같은데...
진행중0
미르
마스터, 마스터~ 그 책은 다 읽은 거야? 그럼 가르쳐줘~ 그 책에는 드래곤에 관해서 어떤 이야기가 적혀 있는 거야? 

드래곤의 놀이와 문화  
드래곤의 공격과 방어  
드래곤의 역사와 전통  
드래곤의 종류와 특징  
1
미르
오호, 드래곤의 종류와 특징이라고? 내가 어떤 드래곤인지 알아볼 수 있을 테니 그거야말로 딱이네! 읽어봤으니 내가 어떤 드래곤인지는 말해줘, 마스터!

블루 드래곤  
골드 드래곤  
블랙 드래곤  
알 수 없다  
2
미르
엥? 알 수 없다니... 왜? 나는 드래곤이 아닌 거야? 어떤 것 같아 마스터?

특수 드래곤  
와이번  
드레이크  
외계 생명체  
3
미르
특수 드래곤? 특수 드래곤은 뭐야? 자세히 좀 말해줘, 마스터!

 6000 exp
yes\0
미르
응? 특수 드래곤에 관한 책은 여기에 없고 드래곤의 종류와 특징(하)에 나와 있다고? 마스터, 그럼 뒷권을 구해 보자! 분명 거기에는 나의 동족에 관한 설명이 쓰여 있을 거야.
stop\0\0
미르
드, 드래곤의 놀이 문화? 그거 좀 궁금하긴 한데 일단은 내가 어떤 드래곤인지 그게 제일 궁금한데...
stop\0\1
미르
공격과 방어? 그런 건 따로 배울 필요도 없이 이미 다 할 줄 아는데. 왠지는 모르지만 당연히 알고 있어. 그것도 본능의 영역인가봐.
stop\0\2
미르
드래곤의 역사와 전통... 왠지 듣는 것만으로도 지겨울 것 같아... 아함~
stop\1\0
미르
블루 드래곤? 음... 확실히 내 비늘이 좀 파랗긴 하지만 난 얼음 속성도 아니고... 아무래도 아닌 것 같은데. 다시 한 번 책을 읽어봐.
stop\1\1
미르
골드 드래고온? 금색인 부분은 정말 조금뿐인데 골드 드래곤이라고? 아무래도 아닌 것 같은데... 마스터, 좀 더 책을 잘 읽어봐.
stop\1\2
미르
블랙 드래곤! 그건가? ...음... 근데 난 금색인 부분도 좀 있는데 블랙 드래곤이라고 해도 되는 거야? 한 번 자세히 읽어봐, 마스터.
stop\2\1
미르
와이번? 하지만 와이번은 앞발이 없는 게 특징이잖아. 혹시 돌연변이? 좀 자세히 읽어봐, 마스터.
stop\2\2
미르
드레이크? ...난 드레이크처럼 멍청하게 생기지는 않은 것 같은데... 정말이야? 아니라고 말해줘!
stop\2\3
미르
헉, 역시 난 외계 생명체였던 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