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마스터, 에반
커닝시티 탐문수사 : 알렉스
레벨 43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알렉스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커닝시티
퀘스트도둑을 잡아주게 (진행중)
직업에반(1차), 에반(1차), 에반(2차), 에반(2차), 에반(2차), 에반(3차), 에반(3차), 에반(3차), 에반(4차), 에반(4차), 2219

상태정보
시작가능
 그러고 보니 커닝시티에는 아는 사람이 있었지. 옛날 헤네시스에 살던 알렉스에게 도둑에 대해 아는지 물어보자.
진행중
알렉스는 헤네시스 소식을 알려주면 뭐든 대답해 주겠다고 한다. 헤네시스에 관한 소식이라, 뭐가 있을까? 알렉스에게 말을 걸어 보자.
완료
알렉스는 도둑에 대해 잘 모르는 것 같다. 대신 알렉스는 다음 탐문수사를 해볼만한 사람을 알려주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알렉스
어, 너 에반 아냐? 오랜만이다. 그런데 네가 왜 여기 있는 거야? 설마 너도 가출? 아니면 모험이라도 나온 거야?

(경비병이 된 일을 이야기해 주었다.)
 
1
알렉스
호오, 경비병이라고? 제법인데? 너 예전에는 덜렁대다가 맨날 넘어지고 그랬잖아? 의외인걸? 그런데 커닝시티에는 웬일이야?

(사비트라마씨가 도둑맞는 이야기를 해주었다.)
 
2
알렉스
약초를 훔쳐간 범인이라. 그걸 커닝시티에서 찾는 거야? 그럼 뭐 내가 도와줄 거 없어? 흠... 공짜로는 그렇고, 헤네시스에 관한 소식을 알려주면 그런 뒷골목 사정을 잘 알만한 사람을 말해줄게.
yes\0
알렉스
헤네시스에 관한 소식... 음... 뭐부터 물어봐야 할지 모르겠네. 하도 오랜만이라... 잠깐만 기다려봐. 좀 생각해보고.
no\0
알렉스
엥? 싫은 거야? 에잇, 오랜만에 본 친구라고 도와주려고 했더니만.
진행중0
알렉스
음... 뭐부터 물어볼까... 그래, 그 동안 헤네시스 마을을 떠난 사람은 없어? 이 사람들 중에 마을에 없는 사람을 말해봐.

카이지  
모로  
덴마  
장로 스탄
 
1
알렉스
흐음... 모로씨가? 하긴. 지겨울만도 하지. 그 마을... 어, 음... 맞다, 걔는 잘 있어? 그 이름이 뭐더라? 몸이 약해서 집 밖으로 잘 나오지도 않는 그 애 말이야. 금발머리 여자애.

피아  
리나  
마야  
비셔스
 
2
알렉스
제이... 형은 어때? 여전히 책만 보냐? 그렇게 책만 보니 분명 눈이 나빠졌을 것 같은데. 제이 형 안경 쓰지 않았어? 요새는 어떤 옷 입고 다녀? 그 형 패션 센스가 꽝이잖아.

공룡형 인형옷  
프릴 달린 앞치마  
의사 가운  
안경에 녹색 로브
 
3
알렉스
여전히 촌스럽구만. 아... 그리고... 맞아, 헤네시스에 축제는 열렸어? 예전부터 준비한다는 소리는 들었는데 축제 열렸다는 소문은 못 들은 것 같아. 축제 준비하는 사람이 누구더라?

밍밍부인  
나미녀  
브루스  
빅 헤드워드  
4
알렉스
크... 아직도 안 열렸다니 그 완벽주의는 여전하시구만. 쪼그만 마을 축제를 얼마나 성대하게 열려고 그러시는지 원. 음... 그리고 또... 물어볼 게 있을려나...

스탄 아저씨에 대해서는 안 물어봐?
 
5
알렉스
뭐뭣? 내가 왜 그 사람을 물어봐! 관심 없어. 흠흠. 근데 아직도 그 오래된 지팡이 쓰시냐? 

응.
 
6
알렉스
어휴. 짠돌이. 지팡이 좀 바꾸라고 그렇게 말했건만. 아니 뭐 딱히 걱정돼서 이런 말 하는 건 아니야! 하하하. 흠흠. 그, 그래. 커닝시티에서 도둑을 찾는댔지?

 5176 exp
yes\0
알렉스
저 아래 있는뒷골목의 제이엠을 찾아가봐. 뒷골목에서 이루어지는 거래에 대해 꽉 잡고 있으니까. 약초인지 뭔지가 장물로 나왔으면 판 녀석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을 거야.
stop\0\0
알렉스
미니게임 마스터 카이지씨가 마을을 떠났단 말이야? 흠. 그래? 이상한데. 얼마 전에 미니게임을 하러 헤네시스로 간 녀석을 하나 알고 있는데... 착각한 거 아냐? 다시 생각해봐.
stop\0\2
알렉스
덴마씨의 성형수술 솜씨가 얼마나 좋은지 커닝시티에도 소문이 자자하다고. 혹시 다른 사람하고 헷갈린 거 아니야?
stop\0\3
알렉스
...그 사람이 헤네시스를 떠났을 리가 없잖아... 시험해 보는 거야?
stop\1\0
알렉스
아니 피아 말고. 피아는 항상 인형옷을 입고 있는 이상한 애잖아. 걔 말고 몸이 약한 여자애... 이름이 뭐더라?
stop\1\1
알렉스
리나 누나도 확실히 금발이긴 하지만. 그 누나 말고. 우리 또래 여자애인데.
stop\1\3
알렉스
비셔스는 남자잖아...! 남자 말고 여자애 말이야!
stop\2\0
알렉스
설마 제이 형마저 피아 같은 옷을 입고 다닌다는 건 아니겠지? 그런 이상한 사람은 한 명도 많아! 제발 아니라고 해줘!
stop\2\1
알렉스
...제이 형이 그렇게 취향이 나빠졌다는 거야? 설마 아니겠지... 아니지?
stop\2\2
알렉스
엥? 설마 제이 형이 의사가 되기라도 했단 말이야? 그럴리가 없어. 제이 형이 피를 얼마나 무서워 하는데. 바늘에만 찔려도 기절하는 사람이라고.
stop\3\1
알렉스
나미녀라면 피부관리실의 그 누님 말이야? 그 누님이 축제를 열면 헤네시스 축제가 아니라 브라질식 삼바축제가 될 것 같은데. 그런 걸 허락했을 리가 없잖아!
stop\3\2
알렉스
브루스 아저씨가 축제를 열면 아마 골렘들을 위한 축제가 되겠지. 그 아저씨는 왜 그렇게 골렘을 좋아하는지... 헤네시스에 사는 이유도 골렘과 가까워서라잖아.
stop\3\3
알렉스
빅 헤드워드? 그건 누구야? 누군지는 몰라도 머리 크기가 상상되는 이름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