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마스터, 에반
[필수] 도둑을 잡아주게
레벨 43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사비트라마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슬리피우드, 슬리피우드
퀘스트경비병의 세 번째 일 : 이상한 고스텀프 (완료)
직업에반(1차), 에반(1차), 에반(2차), 에반(2차), 에반(2차), 에반(3차), 에반(3차), 에반(3차), 에반(4차), 에반(4차), 2219

상태정보
시작가능
슬리피우드의 사비트라마에게 뭔가 할 말이 있는 것 같다. 사비트라마를 찾아가 보자.
진행중
사비트라마는 이얀에게 능력 있는 경비병이라는 말을 들었다며 도와달라고 한다. 말을 들어 보니 누군가가 사비트라마의 값비싼 약초를 훔쳐갔다는 건데... 분명 커닝시티의 도둑일 게 분명하다며 사비트라마는 커닝시티로 가서 조사해 달라고 말했다. 그러고보니 커닝시티에 알렉스가 있던 걸로 아는데 일단 알렉스를 만나보자.

1. 커닝시티 탐문수사 : 알렉스 (시작안함)
2. 커닝시티 탐문수사 : 제이엠 (시작안함)
3. 커닝시티 탐문수사 : 넬라 (시작안함)
완료
커닝시티의 도둑이 한 일은 아닌 것 같으니 계속 조사해 보겠다고 말하자 사비트라마는 일단 기다려 주기로 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사비트라마
오, 자네가 에반인가? 요 근래 자네에 대한 소문을 많이 들었다네. 능력 있는 모험가라고 칭찬이 자자하더군. 그래서 말인데, 자네 외에는 해결할 사람이 없는 일이 하나 있는데 부탁해도 괜찮겠는가?
1
사비트라마
알지 모르겠지만 나는 약초를 채집해서 약을 만드는 일을 하고 있다네. 그런데 얼마 전에 누군가가 내 약초를 훔쳐갔어! 아주 비싸고 구하기도 힘든 것들인데 말이야. 그러니 자네가 그 도둑을 잡아주지 않겠는가?
yes\0
사비트라마
이 슬리피우드에 도둑이 있을 리는 없으니, 분명 커닝시티의 도둑이 내 약초 소문을 듣고 와서 훔쳐간 게 분명해! 그러니 커닝시티로 가서 어떤 녀석이 내 물건을 훔쳐갔는지 조사하고 물건을 돌려받아 주게!
yes\1
사비트라마
어떻게 조사하면 좋겠냐고? 글쎄. 그거야 자네가 잘 알지 않나? 보통 이런 사건은 탐문수사를 하던데. 커닝시티 사람들 중 아는 사람을 찾아 조사하며 점점 범위를 넓혀 가는 게 보통 아니던가? 뭐, 자네가 알아서 할 일이지만.
no\0
사비트라마
헉, 거절할 줄이야. 이얀한테 일도 잘하고 엄청 착한 사람이라고 들었는데 그렇지도 않은 모양이로군.
진행중0
사비트라마
조사를 모두 하고 돌아온 겐가? 도둑은 어떤 녀석이었나? 응? 아직 범인을 잡지 못했다고?

 5176 exp
yes\0
사비트라마
흠... 커닝시티의 도둑들은 그런 짓을 하지 않는다라... 솔직히 믿어지지 않지만 굳이 자신들의 명예까지 걸어가며 범인을 찾아주겠다고 할 정도면 이번만은 그 말을 믿어보도록 하지. 그럼 도둑을 잡을 때까지 계속 수고해 주게.
stop\quest\0
사비트라마
아직 커닝시티로는 가지 않은 건가? 약초를 되찾기 전까지는 밤에 잠도 오지 않을 것 같군. 어서 커닝시티로 가서 탐문수사를 시작해 주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