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마스터, 에반
깨지지 않는 자기 만들기
레벨 8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기옹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백초마을
퀘스트깨지지 않는 자기 구하기 (완료)
직업에반(1차), 에반(1차), 에반(2차), 에반(2차), 에반(2차), 에반(3차), 에반(3차), 에반(3차), 에반(4차), 에반(4차), 2219, 에반

상태정보
시작가능
빨간코 해적단 소굴에서 구출해온 기옹에게 깨지지 않는 자기 만들기를 부탁하자.
진행중
기옹은 깨지지 않는 자기를 만들기 위해서는 재료가 필요하다며, 깨진 항아리와 단지를 모아오라고 했다. 기옹에게 말을 걸면 단지가 있는 뒷뜰에 갈 수 있다. 재료들을 구해오자.

 깨진 항아리 조각 0 / 100
 산삼 달인물 0 / 100
완료
기옹에게서 깨지지 않는 자기를 받았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기옹
홀홀홀... 전에는 구해줘서 감사했다오. 원하시는 게 있으면 뭐든 말씀하시구랴. 이 늙은이 목숨을 구해줬는데 뭐든 못 들어드리겠나...

깨지지 않는 자기를 만들어 주세요!  
1
기옹
엥? 깨지지 않는 자기를 만들어 달라고? 그야 어려운 일이 아니긴 한데... 예전에라면 만들 재료가 넘쳤지만, 당장은 해적들이 재료들을 모두 훔쳐가 버려서 아무것도 만들 수가 없구만. 이거 미안해서 어쩐다... 

재료를 구할 방법이 없나요?  
2
기옹
방법이 없지는 않지만 말이오. 정 급한 거라면 재료를 직접 구해 보시겠소? 재료만 갖춰진다면 눈 깜짝할 사이에 뚝딱 만들어 드리리다. 열 일 미뤄놓고라도 만들어 드려야지.

물론이에요! 재료를 어디서 구할 수 있는지 가르쳐주세요.  
3
기옹
오호, 젊은 양반이 시원시원도 하구만. 뒷뜰에 불량품 자기와 단지들이 모여있소. 내버려두면 멋대로 돌아다니면서 말썽을 부리기도 하지. 수락하면 자네를 뒷뜰로 보내주겠소. 그 녀석들을 깨뜨려서 깨진 항아리 조각하고 산삼 달인물100개씩만 구해다 주면 그걸 재료로 깨지지 않는 자기를 만들어 드리리다.
no\0
기옹
재료 구해오는 것까진 아무래도 어려운 모양이구만... 이거이거, 보답도 못하고 미안해서 어쩐다?
진행중0
기옹
오호, 재료를 모두 구해 오셨구랴. 자, 그럼 이리 내주시오. 금방 뚝딱하고 원하는 걸 만들어 드리리다.



 깨지지 않는 자기 2개
yes\0
기옹
완성된 깨지지 않는 자기요. 어지간한 힘으로는 쉬이 망가지지 않을 거요. 뭐, 아주 고레벨이면 망가질 수도 있겠지만 어지간하면... 홀홀.
stop\item\0
기옹
아직 깨진 항아리 조각산삼 달인물을 구하지 못한 게요? 설마 직접 마을 바깥으로 나서려한 건 아니겠지. 아서시오, 쯔쯔....... 마을을 조금만 벗어나도 요력이 강한 요괴들이 득실거리는 걸. 쉽사리 돌아다닐만한 곳이 아니라오.

내게 말을 걸면 바깥보다는 좀 더 재료를 구하기 쉬운 곳으로 보내주겠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