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아 아일랜드
괴물과 음모
늪지대 오두막
레벨 23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뒷골목의 제이엠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커닝시티
퀘스트제이엠의 음모론 (완료)

상태정보
시작가능
진행중
제이엠의 말에 의하면 먼저 해야 할 일은 정보 수집인 것 같다. 제이엠은 늪지대 깊숙한 곳에 있는 오두막에 정보를 놓아둘 테니, 오후 5시부터 8시 사이에 가서 찾아오라는데... 시간 맞춰서 야생 악어의 늪으로 가자.
완료
정보원의 이름이 적혀 있는 구겨진 종이조각을 손에 넣었다. 어서 종이에 쓰여 있는 이름들을 찾아가 보자.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뒷골목의 제이엠
일단 정보부터 모아 보는 게 순서겠지? 누가 이런 음모를 꾸미고 있는 건지, 그리고 다일이란 몬스터는 과연 어떤 몬스터인지... 그에 관한 정보는 커닝시티 곳곳에 있는 정보원들이 이미 조사 중이지.
1
뒷골목의 제이엠
하지만 듣는 귀가 있을지도 모르는 이런 곳에서 정보원들의 정체를 밝힐 순 없어... 정보 전달 지점을 만들도록 하지. 특정 장소를 설정해서 그 곳에서 정보를 교환하는 거야. 좀 번거롭더라도 비밀 유지는 기본 중의 기본이잖아? 어때? 할 수 있겠어?
yes\0
뒷골목의 제이엠
좋아. 그럼 늪지대 깊은 곳... 야생 악어의 늪으로 가도록 해. 예전에 사냥꾼들이 쓰던 다 쓰러져 가는 오두막이 몇 채 있을 거야. 그 오두막들 중 어딘가의 내부에 정보원 명단을 놓아둘 테니 알아서 찾아서 써먹으라고.
yes\1
뒷골목의 제이엠
아, 한 가지 더. 정보를 전달하는 시각은 매일 오후 5시부터 8시 사이뿐. 그 외의 시간 동안에는 다른 사람이 정보를 발견하지 못하도록 치워 놓을 거야. 그러니 시간을 잘 맞춰서 찾아가라고. 그럼... 행운을 빌지.
no\0
뒷골목의 제이엠
흠... 이런 비밀엄수를 요하는 임무에 어울리지 않는 친구로군.
진행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