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의 영웅, 아란
무공을 만나려면
레벨 54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소공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무릉도장 대청
퀘스트그림자 무사의 예고장 (진행중)
직업아란(2차), 아란(3차), 아란(4차), 2113


 몸에 좋은 도라지 0 / 100


경험치 27,150

상태정보
시작가능
블랙윙의 그림자 무사가 보낸 예고장. 그것을 무공에게 전하려면 일단 그의 제자 소공부터 구슬려야 하는 모양이다. 무릉도장 입구으로 가서 소공을 만나 보자.
진행중
무공을 만나게 해달라고 부탁해 보았지만 소공은 일언지하에 거절했다. 도의진이 알려준대로 몸에 좋은 것을 구해 주겠다고 해보자 솔깃한 표정이다. 어서 몸에 좋은 도라지를 구해 오자.

소공의 오른쪽 기둥 뒤의 비밀 포탈을 타면 몸에 좋은 도라지를 구하러 갈 수 있다.
완료
몸에 좋은 도라지들을 전해 주자 소공은 슬그머니 무릉도장 입구 뒷길을 알려 주었다. 무릉도장 입구 앞에 있는 깃발 중, 오른쪽 녹색 깃발 아래 포탈을 타고 무공에게 가자.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소공
무슨 일이냐? 여긴 신성한 도장! 사담은 금지다!
무공님을 만나고 싶다. 중요한 용무다.
 
1
소공
그렇다면 무릉도장에 도전해라! 무공님은 최상층에서 항상 도전자를 기다리고 계신다!
...뒷길로 슬그머니 무공님을 뵐 방법은 없을...
 
2
소공
기각! 무슨 말을 하는 거냐! 신성한 도장에서 감히 그런 야비한 방법을 쓰려 하다니!
...몸에 좋은 도라지.
 
3
소공
...헉...
몸에 매우 좋은 도라지.
 
4
소공
...아, 안 된다. 절대로 안 돼.\b
몸에 좋은 도라지 100개!
 
5
소공
...흠. 험. 허허험. 자, 잠시 이리로...
진행중0
소공
오오오오옷! 아, 아니지. 목소리가 너무 커... (작은 목소리로) 약속한 건 가져 왔나?

 27150 exp
yes\0
소공
오호... 후후후... 좋아. 이거면 더 강해질 수 있어... 음흐흐흐흐흐흐... ...험험. 자네 아직 있었나?
yes\1
소공
맞아. 스승님을 뵙고 싶다고 했지? 도장에 도전하지 않고 스승님을 뵐 방법은 하나야. 도장 뒷길을 이용하면 돼. 무릉 도장 밖에 있는 깃발 중, 오른쪽 녹색 깃발 아래 숨겨진 포탈을 열어 놓을 테니 그리로 가도록. 그럼...
stop\item\0
소공
(작은 목소리로) 아직도 몸에 좋은 도라지 100개는 구하지 못한 거야? 약속을 어기는 건 아니겠지?!

저기 저 오른쪽 기둥 뒤의 비밀 포탈을 타면 몸에 좋은 도라지를 구하러 갈 수 있을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