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아 아일랜드
노틸러스호를 어지럽히는 존재
무라트에게 보고하기
레벨 1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베인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노틸러스
퀘스트검은 그림자의 정체 파악하기 (완료)

상태정보
시작가능
검은 마법사가 노틸러스 호를 염탐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베인. 무라트에게 보고하기 위한 문서작성을 끝냈다고 한다. 베인은 보고서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을 준 내가 직접 보고하기를 바란다고 하는데…
진행중
내가 찾은 검은 마법사의 증표와 베인이 느낀 배의 음파, 바트가 본 의심스러운 흔적에 대해 모두 정리한 보고서를 무라트에게 전하자.
완료
보고서를 받은 무라트… 검은 마법사의 세력이 이 곳까지 퍼져있다는 사실에 놀란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베인
지난번 검은 마법사의 증표를 찾아주셔서 보고서 작성이 생각보다 일찍 끝났네요. 이 보고서를 무라트님에게 전해야 하는데 보고서 작성에 가장 큰 도움이 되셨으니 직접 보고하시겠어요?
yes\0
베인
이번 보고서 때문에 일이 잘 풀리면 노틸러스호의 영웅이 되실 지도 모르겠네요. 무라트님께 꼭 전해주세요. 무라트님은 노틸러스호 상층 복도에 있는 항해실 문 앞에 언제나 계시니 그 곳으로 가면 만날 수 있을거예요.
no\0
베인
무라트님이 약간 무뚝뚝해 보이셔서 말을 걸기 어려울 수도 있죠. 실제로는 그렇지 않으니 잘 생각해보세요. 자신의 공이 되면 좋은 일이지 않나요?
진행중0
무라트
방금 검은 마법사 수하라고 했나? 뭐? 그들이 이 곳 노틸러스호까지 왔단 말이지…

 100 exp
yes\0
무라트
흐음… 보고서대로라면 정말 심각한 사항인데.
stop\npc\0
베인
무라트님은 선장실 앞에 계실거예요.
lost\0
베인
그런 걸 잃어버리시다니. 오늘 다른 분이 발견하신 증표와 보고서 여분을 다시 드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