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의 영웅, 아란
세 번째 정보수집 완료
레벨 2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열 마리의 부기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페리온
퀘스트인형을 찾아라 (완료)
직업아란(1차), 아란(2차), 아란(3차), 아란(4차), 2113

상태정보
시작가능
세 번째 정보수집 활동이다. 페리온에서 열 마리의 부기와 함께 난폭해진 히죽대는 고스텀프에 대해 조사했다. 이제 조사는 거의 막바지에 이른 것 같다. 열 마리의 부기에게 말을 걸어 보자.
진행중
열 마리의 부기는 인형은 꼭 몬스터 몸 속에 있는 것이 아니라 몬스터 근처에 있는 것만으로도 영향을 발휘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인형사가 오지 못하도록 페리온 주변의 경계를 강화하겠다는데... 이로써 세 번째 정보는 대충 다 수집했다. 트루에게 정보를 전하자.
완료
트루에게 페리온에서 있던 일을 전했다. 이로써 세 번째 정보수집은 완료되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열 마리의 부기
이번 일로 확실해진 것이 몇 개 있어요. 

첫째, 몬스터들이 갑자기 흉폭해진 원인에는 거의 인형이 존재한다. 

둘째, 인형은 꼭 몬스터 몸 속에 있어야만 영향을 발휘하는 것이 아니라 근처에 있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준다. 

그리고 셋째... 인형사는 한 군데가 아니라, 빅토리아 아일랜드 전역에서 몬스터를 조종해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는 사실.
1
열 마리의 부기
도와주셔서 감사해요, 아란님. 덕분에 많은 정보를 얻었어요. 트루씨에게도 고맙다고 전해 주세요.
yes\0
열 마리의 부기
그나저나 보고서는 언제 보낸다... 아, 혼잣말이에요, 혼잣말. 신경 쓰지 마세요.

  ※  퀘스트 맵으로 자동 이동합니다.
no\0
열 마리의 부기
이번 일은 여기서 마무리 된 것 같은데요... 더 이상의 조사는 무의미한 것 같아요...
진행중0
트루
어서 와, 영웅님. 어때? 열 마리의 부기와는 잘 했어?
(페리온에서 열 마리의 부기가 정리한 내용을 말해주었다.)
 
1
트루
흠... 그렇군. 좋아. 그럼 빅토리아 아일랜드 전역에 정보망을 발동시켜 인형사의 꼬리를 잡도록 할게.

 5000 exp
yes\0
트루
그나저나 벌써 이번으로 인형사의 일을 몇 번이나 방해했는데. 인형사가 계속 가만히 있을까? 직접 와서 경고까지 한 걸 무시했는데... 이쪽에서 인형사를 찾기 전에 먼저 공격해 올지도 모르겠는걸. 주의해야겠어.
stop\npc\0
열 마리의 부기
아직 트루씨에게는 안 가신 건가요? 이번 일에 대해 설명하셔야 할 텐데...